대구과학대, ‘꿈 창작 캠퍼스’ 학습성과 발표회 가져

입력 2020-01-17 16:13:06
- + 인쇄

대구과학대, ‘꿈 창작 캠퍼스’ 학습성과 발표회 가져
대구과학대학교는 지난 16일 식품영양조리학부 실습실에서 ‘2019 꿈 창작 캠퍼스 3기 학습성과 발표회’를 가졌다.

이날 발표회에는 일반계고 진로부장과 교사, 학부모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꿈 창작 캠퍼스’는 대구시교육청이 일반계고 학생의 꿈과 끼를 가꾸는 행복 역량 교육 실현을 위해 대학과 연계한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에는 식품영양조리학부 ‘제빵제빵 과정’에 10명, 양식조리·바리스타 과정에 14명 등 모두 24명이 참가해 한 달간 12회, 총 36시간의 기초직업교육을 받았다.

학습성과 발표회는 공개수업으로 ‘제과제빵과정’의 생크림 과일케이크, ‘양식조리·바리스타 과정’의 아란치니와 커피 및 음료 만들기로 진행됐다.

수업 후에는 학생들이 만든 제품을 참석자들이 시식하는 시간도 가졌다.

학생들의 수업을 참관한 학부모들은 “짧은 기간이지만 성실함과 열정으로 만들어낸 성과를 보니 자녀들이 대견하다”며 “향후 진로 선택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입을 모았다.

‘양식조리·바리스타 과정’을 수료한 영송여고 한지수 학생은 “요리에 대한 흥미와 관심이 생겼고, 과정을 듣는 친구들과 협동심도 기르게 됐다”며, “핸드드립 자격증도 취득하게 돼 자신감 상승 및 다양한 요리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식품영양조리학부 김정미 학부장은 “일반계고 학생들의 진로와 꿈을 키워 주기 위해 실시한 꿈 창작 캠퍼스가 학생들의 진로 결정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일반계고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