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L, 라건아 보호한다… 외인 인종차별 사례 전수조사‧법적 대응

기사승인 2020-01-17 18:07:48
- + 인쇄

KBL, 라건아 보호한다… 외인 인종차별 사례 전수조사‧법적 대응귀화 선수 라건아 등 최근 프로농구 선수들의 잇따른 인종차별 피해 사례가 드러나면서 KBL이 적극적으로 대응에 나설 것을 시사했다.

프로농구연맹(KBL)은 “선수들의 인권 보호를 위해 10개 구단 귀화 선수 및 외국 선수를 대상으로 모든 인종차별 피해 사례를 조사한 후 법적 대응하겠다”고 17일 밝혔다.

최근 라건아는 SNS를 통해 지속적으로 악성 메시지를 받았다고 털어놨다. 안양 KGC인삼공사의 브랜든 브라운도 인종 차별적 발언이나 폭언이 포함된 메시지를 받았다고 공개했다. 서울 SK의 귀화 혼혈 선수 전태풍 역시 비슷한 피해를 호소해 논란이 이어졌다.

KBL은 “10개 구단과 함께 건전한 프로농구 관람 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하고 지속적인 홍보 활동을 병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선수들이 보다 경기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제도 및 규정도 정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문대찬 기자 mdc0504@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