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첫 그래미 무대 "내년 그래미상 후보가 목표"

BTS, 첫 그래미 무대 "내년 그래미상 후보가 목표"

기사승인 2020-01-27 12:01:30
- + 인쇄

BTS, 첫 그래미 무대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26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LA) 스테이플스센터에 마련된 제62회 그래미 어워즈 레드카펫에서 현지 매체들과 만나 한국 가수 처음으로 그래미에서 공연을 펼치게 된 소감과 포부를 밝혔다고 연합뉴스는 전했다. 

리더 RM은 라이언 시크레스트가 진행한 인터뷰에서 "(공연할 거라) 기대하지 않았었다. 후보 지명이 안 되면 퍼포먼스를 하지 못한다는 규정이 있기 때문"이라며 "그런데 '올드 타운 로드' 무대가 마련되고 릴 나스 엑스와 그래미 덕분에 (무대에 서게 됐다)"고 말했다.

방탄소년단은 이날 래퍼 릴 나스 엑스, 컨트리 가수 빌리 레이 사이러스, 프로듀서 디플로, 어린이 컨트리 가수 메이슨 램지 등과 '올드 타운 로드 올스타즈'(Old Town Road All-Stars) 협업 무대를 펼친다.

RM은 방탄소년단에 전 세계 팬들에 대한 질문을 받고 "5만 명, 6만 명 앞에서 공연하는 것이 여전히 신기하다"며 "사랑은 언어, 인종, 국적, 모든 것을 초월한다"고 전했다.

이들은 현지 매체들에 내달 21일 발매하는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소울 : 7'(MAP OF THE SOUL : 7)에 대해 소개하기도 했다.

제이홉은 새 앨범에 대해 "새 앨범을 들어보고 무대를 보신다면, 방탄소년단을 좋아하길 최고로 잘했다고 느끼실 것"이라고 자신했다.

RM은 시크레스트가 앨범 분위기를 묻자 "구체적으로 말씀드릴 수는 없지만 무엇을 기대하시든 더 좋을 거고, 더 강력할 것"이라며 "발라드, 신나는 노래, 모든 종류의 음악이 있다"고 설명했다.

진은 빌보드와의 인터뷰에서 "정말 많은 노래를 준비했다. 많은 음악을 들으실 수 있을 것이다. 기다려달라"고 힘주어 말했다. 

빌보드가 내년 목표를 묻자 RM은 "가장 큰 목표는 새 앨범이다. 연습하고 영상도 찍고 있다. 물론 투어도 한다"고 답한 뒤 "만약 내년에 그래미상 후보에 오르게 된다면 그게 가장 큰 목표가 될 것"이라고 답했다.

문창완 기자 lunacy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