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 1학년부터 취업설계... ‘학과별 진로가이드’ 호응

입력 2020-02-10 15:35:45
- + 인쇄

[청양=쿠키뉴스] 홍석원 기자 =충남도립대(총장 허재영) 대학일자리센터가 1학년부터 스스로 취업 진로를 설계할 수 있는 ‘학과별 진로가이드(심화)’를 발간해 학생들로부터 호응을 받고 있다.

10일 대학일자리센터에 따르면 ‘학과별 진로가이드(심화)’는 12개 학과별 전공 진로 로드맵부터 실전에 필요한 취업스킬까지 한 권에 담고 있다.

학과별로는 교과 과정 안내와 ‘국가직무능력표준(NCS)’를 기반으로 한 주요 전공과목 목표를 수록했으며, 지역 내 진입 가능한 우수강소기업 현황과 채용 정보를 명시해 학생들의 취업 설계를 구체화했다.

충남도립대, 1학년부터 취업설계... ‘학과별 진로가이드’ 호응특히, 학과를 졸업하고 관련 분야에 진출한 선배들의 인터뷰를 통해 실질적인 직무 내용과 취업준비 과정의 생생한 노하우를 안내받을 수 있도록 진로가이드의 실전성을 높였다.

이와 함께 심리검사 자기분석 툴과 인적성 검사, 면접정보, 고용노동부 청년정책지원 및 제도 등을 수록하는 등 취업에 필요한 폭넓은 정보도 수록했다.

허재영 총장은 “올해 진로가이드에는 지역 내 중소기업 채용 정보와 졸업한 선배들의 취업 경험 인터뷰를 담아내는 등 가이드의 구체성과 실효성을 높아냈다”며 “시시각각 변화하는 사회적 흐름과 시장 정보를 지속적으로 담아내어 학생들 스스로 진로 설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01hong@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