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노 안양시지부, 안양시의회 자정과 변화 촉구 성명 발표

입력 2020-02-20 14:40:02
- + 인쇄

전공노 안양시지부, 안양시의회 자정과 변화 촉구 성명 발표

[안양=쿠키뉴스 최휘경 기자] 전국공무원노조 안양시지부20일 안양시의회의 자정과 변화를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시지부는 성명서에서 "그간 시의원 스스로 윤리강령으로 다짐한 인격’, ‘예절’, ‘품위와 거리가 있는 사건이 반복되었고, 각종 추문들이 시의회 주변을 떠돌고 있음에도 여전히 사실규명이나 자정노력을 찾아 볼 수 없었다"고 지적했다.

이어서 "지난 201812월 모 의원이 음주운전으로 적발돼 시민과 언론으로부터 혹독한 질타를 받았음에도 윤리특위 회부, 징계 등을 하지 않아 제 식구 감싸기라는 비판을 받았음에도 지금까지도 사과를 했다거나 징계를 받았다는 이야기가 전혀 들리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시지부는 또 "윤리특위를 가동해 조직문화 개선 등 시의회의 자정노력을 보이지 않는다면 노조는 공직사회 개혁, 시정발전, 조합원 인권보호의 가치를 들고 직접 행동에 나설 수밖에 없다"며 행동에 나설 것임을 시사했다.

그리고는 "시의회, 시의원의 권위는 시답잖은 일로 직원에게 면박을 주는 위세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품위를 지키며 시민의 뜻을 충실히 대변하는 풍모에서 나오는 것으로 노조는 지방분권시대 중추역할을 해야 할 시의회가 진정한 시민의 대표자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뼈를 깎는 자정과 변화를 촉구한다"고 주장했다.

sweetchoi@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