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 교주 이만희, ‘코로나 19’ 확산에 “마귀가 일으킨 짓”

기사승인 2020-02-21 14:27:43
- + 인쇄

신천지 교주 이만희, ‘코로나 19’ 확산에 “마귀가 일으킨 짓”[쿠키뉴스] 이소연 기자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 신자를 중심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이 급격하게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이만희 신천지 총회장(교주)이 입장을 내놨다. 

20일 신천지 관련 어플리케이션에는 ‘총회장님 특별편지’라는 제목의 공지글이 게재됐다. 

이 총회장은 해당 글을 통해 “금번 병마 사건은 신천지가 급성장됨을 보고 마귀가 저지하고자 일으킨 마귀의 짓”이라며 “더욱더 믿음을 굳게 하자. 우리는 이길 수 있다”고 주장했다. 

코로나 19와 관련 정부에 협조하라는 당부도 있었다. 이 총회장은 “전도와 교육은 통신으로 하자”며 “당분간은 모임을 피해야 한다”고 말했다. 

앞서 대구에 거주하는 31번 확진자가 신천지대구교회에서 예배를 본 신천지 신자로 알려졌다. 이후 신천지대구교회에서 예배를 본 후 사는 곳으로 돌아간 확진자들이 타지역에서 연달아 발생하고 있다. 

21일 오전 9시 기준, 코로나 19 국내 확진자는 156명이다. 이 가운데 신천지 신자는 82명에 달한다. 

soyeon@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