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성모병원 이송요원 코로나19 확진...23일까지 외래 중단

기사승인 2020-02-21 15:19:00
- + 인쇄

은평성모병원 이송요원 코로나19 확진...23일까지 외래 중단[쿠키뉴스] 전미옥 기자 =가톨릭대학교 은평성모병원에서 1차 양성 판정을 받은 이송요원이 확진 판정을 받은 것으로 21일 확인됐다.

해당 환자는 해외여행력이 없었으나 감기 증세로 전날인 20일 본원 선별진료소에 방문해 진단 검사(PCR)를 시행했으며 1차 검사 결과 양성 판정을 받았다. 이후 21일 오전에 확진이 확인됐다.

은평성모병원은 지난 20일(목) 1차 검사 양성 판정 이후부터 환자와 내원객의 안전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병원을 전면 폐쇄하는 결정을 단행해 응급의료센터는 물론 모든 진료과의 외래 진료와 각종 검사를 중단했다.

동시에 전 교직원 및 재원 환자를 대상으로 확진자 접촉 이력을 확인하고 교직원 자가격리 및 출근 제한, 환자 병상 재배치 등을 시행했다.

병원은 "진료 중단 기간 동안 추가적인 방역을 실시하고 오는 24일 외래진료를 재개할 예정이며 원내 동선과 완벽히 분리된 선별진료소를 운영해 의심환자는 물론 호흡기 환자를 광범위하게 진료해 지역사회 내 감염 확산을 막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romeo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