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샌프란시스코 시, 코로나19 관련 ‘비상 사태’ 선언

기사승인 2020-02-26 14:48:37
- + 인쇄

美 샌프란시스코 시, 코로나19 관련 ‘비상 사태’ 선언

[쿠키뉴스] 엄지영 기자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시가 코로나 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과 관련해 비상사태를 선언했다. 로이터통신이 2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로이터통신은 샌프란시스코에서 아직 확진자가 나온 것은 아니지만, 시가 코로나19의 확산 위험에 관한 시민들의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이런 조처를 취했다고 밝혔다는 사실을 보도했다. 

런던 브리드 샌프란시스코 시장은 성명을 통해 “샌프란시스코에서 확진자가 나오지는 않았지만, 전 세계 상황이 변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도 대비를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샌프란시스코의 이번 조처는 앞서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코로나19의 지역사회 전파에 대비하라고 경고한 이후 나온 것이다.

한편 25일 기준 미국에서 확인된 확진자는 세계보건기구 집계 기준으로 53명이다. 이 중 39명은 일본에 정박해있던 크루즈선 ‘다이아몬드 프린세스’와 코로나19 발원지인 중국 우한에서 데려온 사람들이며, 전체 확진자 중 사람 간 전파로 감염된 사람은 2명이라고 로이터는 전했다.

circle@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