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진 대구시장 실신...경북대병원 이송

오전 정례브리핑선 "30여일째 야전생활..정신적으로 피로하다" 호소

기사승인 2020-03-26 16:24:47
- + 인쇄

권영진 대구시장 실신...경북대병원 이송[쿠키뉴스] 전미옥 기자 =권영진 대구시장이 실신해 병원으로 옮겨졌다.

26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예산안 처리를 위해 시의회 임시회에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권 시장은 긴급 생계자금 지급 문제를 두고 더불어민주당 소속의 한 대구시의원과 마찰을 빚다가 결국 쓰러졌다. 이후 119구급차를 통해 경북대병원으로 이송됐다.

앞서 전날 권 심장은 대구시의회 임시회 도중 퇴장해 구설에 오른 바 있다. 당시 그는 더불어민주당 이진련 시의원이 코로나19 대응 긴급생계지원을 신속하게 집행하라고 촉구하는 도중 자리에서 일어나 회의장 밖으로 퇴장했다

관련해 이날 오전 대구시 정례브리핑에서 권 시장은 "제가 많이 부족해서 그렇다. 제 정신이 아닐 때가 많다. 몸도 한계 상황에 거의 와 있다"며 "34~35일 째 사무실에서 야전생활하고 있는데 정신적으로도 많이 피곤하다. 부족해서그렇다. 이해해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해명했다.

romeo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