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5년 연속 선정

기사승인 2020-03-31 09:48:23
- + 인쇄

교촌치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5년 연속 선정[쿠키뉴스] 조현우 기자 =교촌에프앤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20년 제22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브랜드치킨전문점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31일 교촌에프앤비에 따르면 교촌치킨은 2020년 K-BPI 브랜드치킨전문점 부문에서 총점 1000점 중 625.7점을 받아 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평가 항목은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선호도, 이용가능성 등으로, 교촌치킨은 모든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특히, 보조인지도 항목에서 97.3%를 기록하며 응답자의 대부분이 인지하고 있는 브랜드로 인정받았다.

올해로 창업 29주년을 맞는 교촌은 높은 제품력 앞세워 고객 만족을 실천해왔다. 교촌치킨의 시그니쳐 메뉴는 ‘교촌시리즈’, ‘레드시리즈’, ‘허니시리즈’ 등 3가지다. 

또한 교촌은 상생하는 브랜드로 프랜차이즈 시장의 모범이 되고 있다. 교촌은 프랜차이즈 사업의 핵심인 가맹본부와 가맹사업자간의 관계에서 상생을 최우선 가치로 함께 성장하고 있다. 

실제로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사업거래 자료에 따르면 교촌 치킨의 가맹점당 평균 매출은 약 6억 1827만원(2018년 기준)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된다. 이는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사업거래시스템에 등록된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수치로 가맹점의 경쟁력 강화는 고스란히 본사 성장으로도 이어졌다.

교촌치킨 관계자는 “교촌에 대한 고객분들의 성원과 사랑과 가맹점 현장에서 최고의 QSC(품질, 서비스, 청결)구현을 위해 고생하시는 전국의 점주님들 덕분에 좋은 결과를 5년 연속 이어가고 있다”라며 “항상 고객분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며 제품과 서비스 향상에 최선을 다함과 동시에 고객 분들께 받은 사랑을 사회와 함께 나누는 교촌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akgn@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