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중 최악의 만우절 거짓말→외신 보도→“처벌해야” 청원 등장

김재중 최악의 만우절 거짓말→외신 보도→“처벌해야” 청원 등장

기사승인 2020-04-02 06:20:43
- + 인쇄

김재중 최악의 만우절 거짓말→외신 보도→“처벌해야” 청원 등장[쿠키뉴스] 김미정 기자 =김재중의 만우절 거짓말이 외신에까지 보도됐다. 

미국 유력지 뉴욕타임즈는 1일(현지시각) “K-POP 스타가 만우절, 코로나19 농담을 쳤다”며 “망연자실한 팬들은 아무도 웃지 않았다”고 보도했다.

이 매체는 “대부분 사람들에게 코로나19 바이러스는 웃을 일이 아니지만 그룹 JYJ 멤버 김재중은 만우절 농담으로 코로나19에 걸린 척하기로 했다”며 “약 200만명의 팔로워가 있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러한 주장을 했고 수많은 팬은 충격과 걱정으로 반응했다”고 전했다.

이어 “한국은 이날 165명의 사망자를 포함해 9887명의 확진 환자가 있었다. 한국의 언론도 김재중의 코로나19 감염 사실을 즉시 발표했다”며 “김재중은 한 시간도 채 되지 않아 장난을 인정했다. 팬의 지지는 공분으로 뒤바뀌었다”고 했다.

그러면서 “코로나19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 인사를 비롯한 수많은 이들을 사망하게 했고 배우 톰 행크스, 농구선수 케빈 듀랜드,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 같은 인물도 감염 경험을 공유하며 코로나19의 무서움을 알렸다”며 “전 세계 정부는 만우절이 코로나19에 대한 다른 정보를 유발할 수 있다는 우려를 해왔다”고 지적했다.

마지막으로 “태국 경찰은 만우절에 코로나19 허위 정보를 유포하는 사람은 최고 5년 징역과 3000달러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다고 경고했고 대만, 인도, 독일 정부 관계자도 유사한 경고를 했다”며 “한국 당국은 바이러스와 관련된 잘못된 정보는 공무집행방해와 명예훼손 관련 법에 저촉될 것이라고 했지만 그것이 팝 스타에게 어떻게 적용될지는 명확하지 않다”고 했다.

김재중은 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저는 코로나19 바이러스에 감염됐다. 정부로부터, 주변으로부터 주의받은 모든 것들을 무시한 채 생활한 저의 부주의”라며 “확진 판정을 받고 병원에 입원 중”이라고 고백했다. 모든 건 만우절 거짓말이었다.

도가 넘는 거짓말에 사람들은 눈살을 찌푸렷고, 급기야 청와대 청시판에는 “연예인 김모씨의 과한 만우절 장난 처벌 해주세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skyfall@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