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헨티나 프로팀 이끄는 마라도나 감독 ‘급여 삭감’

아르헨티나 프로팀 이끄는 마라도나 감독 ‘급여 삭감’

기사승인 2020-04-04 16:08:19
- + 인쇄

아르헨티나 프로팀 이끄는 마라도나 감독 ‘급여 삭감’[쿠키뉴스] 조민규 기자 =아르헨티나 프로팀을 이끄는 아르헨티나 축구 전설 ‘디에고 마라도나’(60)가 코로나19 여파에 위기를 겪는 구단을 위해 급여를 삭감하겠다는 뜻을 밝혔다고 연합뉴스가 현지 방송을 인용해 보도했다. 

마라도나가 감독을 맡은 힘나시아 구단의 가브리엘 페예그리노 회장은 최근 현지 라디오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마라도나 감독이 급여를 삭감해야 한다면 기꺼이 하겠다는 의사를 전했다”고 말했다.

마라도나 감독은 아르헨티나의 동부 부에노스아이레스주 주도인 라플라타를 연고로 둔 힘나시아를 지난해 9월부터 지휘하고 있다. 부임 두 달 만에 구단 내 정치적 문제 등을 이유로 돌연 사퇴를 선언했다가 이틀도 안 돼 복귀하기도 했다.

힘나시아는 2019~2020시즌 아르헨티나 1부 정규리그에서 24개 팀 중 19위에 그쳤다. 이어진 리그컵 대회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중단된 상태다.

페예그리노 회장은 “마라도나도 다른 사람처럼 지루해하고 있지만 잘 지내고 있다. 우리들처럼 건강이 위험한 연령대에 가까워지는 만큼 그 역시 건강을 돌보고 있다”고 근황을 대신 전했다.

또 페예그리노 회장은 “마라도나는 계약 만료에 대해서는 생각하지 않고 있다. 아직 시간이 남았다”며 “그는 집에 머물고 있으며 사태가 끝나면 돌아올 준비가 돼 있다”고 강조했다. 마라도나 감독은 힘나시아와 8월까지 계약돼있다.

kioo@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