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희종 “윤미향 공천 때 더욱 엄격히 검증,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기사승인 2020-05-28 14:08:48
- + 인쇄

우희종 “윤미향 공천 때 더욱 엄격히 검증, 자랑스럽게 생각한다”[쿠키뉴스] 조진수 기자 =더불어민주당의 비례 정당인 더불어시민당의 우희종 전 공동대표는 28일 윤미향 당선인 공천 시 검증에 대해 “더불어민주당보다도 더 엄격하게 검증했다”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우 전 공동대표는 이날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시민사회에서 추천을 받는데 정의연이 당연히 거론됐다”며 “가장 대표적인 사람으로 누구도 이론 없이 윤 당선인이라고 말했다”고 밝혔다. 그는 부실 검증 의혹에 대해 부인했다.

우 전 공동대표는 “(후보가) 소속됐던 단체 회계를 검증하지는 않는다”며 “(후보의) 공적인 활동이 있었던 단체(정의기억연대)의 활동내역을 보지, 그 단체의 회계를 보지 않았다고 해서 부실하다고 말하는 건 정말 비난을 위한 비판”이라고 일축했다.

그러면서 윤 당선인이 현금으로 집 5채를 샀다는 의혹에 대해서도 “20~30년간에 다섯 번의 이사가 있었다는 것은 이상하게 볼 이유는 없다”며 “많은 부분이 좀 더 제대로 된 사실확인을 한 다음에 논의돼야 할 내용”이라고 반박했다.

우 전 공동대표는 윤 당선인이 2012년 총선 때 위안부 피해자 이용수 할머니의 정치권 진출에 반대한 것과 관련해선 “저라도 그러지 않았을까 생각한다”며 “당시 여든을 넘은 나이인데 국회에서 활동한다는 것은 저라도 말렸을 거다. 막는 게 자연스럽다”고 했다.

rokmc4390@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