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천만장 풀린 이마트트레이더스 마스크 순식간에 '품절'

기사승인 2020-06-06 11:33:53
- + 인쇄

2천만장 풀린 이마트트레이더스 마스크 순식간에 '품절'[쿠키뉴스] 전미옥 기자 =이마트 트레이더스 전국 18개 점포에 일회용 마스크 2천만장이 동시에 풀린 6일 수도권 지역 점포에는 새벽부터 마스크를 사려는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마트 트레이더스 측은 예상보다 이른 시간에 사람들이 몰리자 부랴부랴 번호표 배부를 시작했으나, 불과 2시간여 만에 1천여 명이 몰려 일찌감치 물량이 동났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측은 오전 9시 30분부터 번호표를 나눠준 뒤 오전 10시부터는 앞서 들여놓은 일회용 마스크 1천 박스(50개입·장당 320원)를 1인당 1박스씩으로 제한해 판매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계속해서 사람이 몰리자 시간을 크게 앞당겨 오전 6시부터 번호표 배부를 시작했다.

번호표 배부는 불과 2시간 20여분 만인 오전 8시 20분께 모두 마무리됐다. 이후 정문과 주차장 등지에는 '마스크 품절'이라는 글씨가 적힌 안내문이 붙여졌다.

한발 늦은 사람들은 "남은 마스크가 없느냐"고 묻고는 망연자실해 했고, 일부는 "오전 10시부터 판매인데 번호표를 먼저 나눠주면 어떡하느냐"고 직원에게 따져 묻기도 했다.

마스크 배부는 '사회적 거리 두기'에 따라 앞사람, 뒷사람과 각 2m씩 간격을 두고 줄을 서서 진행됐다.

이들은 모두 마스크를 착용하고 손 소독제를 사용한 상태였으며, 판매 창구 주변에 선 직원들의 간격 유지 당부에 잘 따라 차분한 분위기 속에 마스크 판매가 이뤄졌다.

이마트 트레이더스는 이날부터 매일 각 점포에 일회용 마스크 700∼1천개 박스를 입고해 판매할 예정이다.

romeo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