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리원오브, 8월 컴백 예고…그루비룸과 협업

온리원오브, 8월 컴백 예고…그루비룸과 협업

기사승인 2020-06-15 18:23:02
- + 인쇄

온리원오브, 8월 컴백 예고…그루비룸과 협업[쿠키뉴스] 임중권 기자 =온리원오브가 가파른 도약을 보여줬던 'angel' 활동 종료와 함께 초호화 컴백을 암시했다.

온리원오브는 15일 공식 SNS 계정을 통해 다음 앨범에도 대세 프로듀서인 그루비룸과 협업을 예고했다.

앨범 플랜 티저에서 8월로 예정된 'produced by [   ] part 2'의 첫번째 프로듀서로 그루비룸의 사인이 표시됐다. 지난 5월 같은 방식으로 그레이, 보이콜드, 차차말론과 'produced by [   ] part 1'을 암시했던 온리원오브는 다시 한 번 클래스가 다른 컴백을 알린 셈이다.

그루비룸은 최근 가장 핫한 프로듀서로 손꼽힌다. 만드는 곡마다 메가히트를 기록하며 대세 프로듀싱 듀오로 자리매김했다. 어린 나이지만 음악적 내공이 깊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두아 리파, 로살리아, 데이브 등 글로벌 아티스트들이 배출된 유튜브 '파운드리'에 참여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지난 5월 21일 컴백한 온리원오브가 4주간 뜨거웠던 활동을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공개된 라인업이라서 더욱 흥미롭다. 마침표가 아닌 쉼표, 더 높은 도약을 의미한 셈이다.

온리원오브는 "좋은 음악, 무대를 선사해드리기 위해 혼신을 다했던 4주였다"며 "저희를 한단계 도약해주신 그레이, 보이콜드, 차차말론 프로듀서님들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러면서 "특히 이번에는 데뷔 1주년과 함께 팬들과 뜻깊은 추억을 많이 만들었다"며 "항상 곁에서 우리의 영혼과 같은 팬들께 끝없는 감사를 드린다. 더 멋지게 돌아올 온리원오브를 기대해달라"고 진심을 전했다.

지난해 5월 데뷔한 온리원오브는 작은 ‘점’으로 시작해 ‘선’을 만들고, ‘면’을 완성한다는 세계관으로 공감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1주년에 맞춰 발매된 'Produced by [    ] Part 1'은 빈 괄호를 통해 다양한 프로듀서들과 음악적 시너지를 상징했다. 정상급 프로듀서 그레이, 보이콜드, 차차말론이 처음으로 보이그룹 앨범에 참여하며 K팝의 진화를 보여줬다.

'Part 2'는 그루비룸이 가장 먼저 라인업으로 공개된 가운데 고집스럽게 고품격을 추구하는 온리원오브가 어떠한 음악, 퀄리티로 돌아올지 벌써부터 뜨거운 시선이 쏠리고 있다.

im9181@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