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창원상공회의소] 경남 중소기업 IP경영인클럽 개최

[창원상공회의소] 경남 중소기업 IP경영인클럽 개최

창원상공회의소(회장 한철수) 경남지식재산센터는 15일 창원리베라컨벤션에서 ‘제40차 경남 중소기업 IP경영인클럽’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IP중소기업 임직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허성원 경남변리사협의회장(신원국제특허법률사무소 대표변리사)가 지식재산경영전략 특강을 진행했다. 경남지식재산센터 경남IP경영인클…


10월 경남 수출 전년비 소폭 증가…수입 10%대 감소

10월 경남지역 수출이 전년보다 소폭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15일 창원세관(세관장 이동훈)이 발표한 수출입 동향에 따르면 10월 경남 지역은 수출이 전년동월대비 2.1% 증가한 34억불, 수입이 12.8% 감소한 16.3억불을 기록해 무역수지 17.7억불 흑자를 남겼다.전국 수출이 전년동월대비 14.8% 하락하며 좀처럼 반등의 기미가 보이지 않는 가운데 경남 지역 수출은 소폭 상승했다.이 수치는 일과성 수출인 선박에 의존한 것…


부산진해경자청,지역장벽 넘어 업무중심으로 조직개편

부산진해경자청,지역장벽 넘어 업무중심으로 조직개편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가 부산광역시(시장 오거돈)와 손잡고 시·도간의 벽을 허무는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이 조직개편을 단행하기로 합의했다.그동안 부산·진해경자청은 부산과 경남지역본부 체계로 운영돼 지역간의 경쟁유발 및 소통과 협력에 어려움이 있고, 다양한 정책기조 및 글로벌 시대적 흐름을 신속히 반영하기에는…


[대구·경북 날씨] 흐리다 오후부터 맑아져…일요일 밤에는 ‘비’

[대구·경북 날씨] 흐리다 오후부터 맑아져…일요일 밤에는 ‘비’

주말인 16일 대구·경북은 구름 많다가 늦은 오후부터 차차 맑아지겠고, 내일(17일)은 아침부터 차차 흐려지겠다.17일 오후 경북 북부를 시작으로 밤부터 전 지역에서 비가 내리겠다.16일 아침 기온은 2~9도로 전날보다 오르겠다. 낮 기온도 15~19도로 평년에 비해 4도 가량 높겠다.이날 각 지역별 아침 최저 기온은 봉화 3도, 고령·경…


"산불 없는 포항, 우리가 지킨다"

경북 포항시 산불감시대가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시는 지난 15일 평생학습원 대강당에서 산불감시대 발대식을 가졌다.이날 산불감시원들은 산불 방지 결의를 다졌다.시는 지난 1일부터 산불방지 대책본부 운영에 들어가 경찰서, 소방서 등과 유기적인 협력체제를 통해 산불 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특히 가을철 산불에 대비, 지난달부…


동국대 경주캠퍼스 경영학부, 상복 터졌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경영학부, 상복 터졌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경영학부 학생들이 전국 단위 공모전, 경진대회에서 잇따라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대학 측에 따르면 경영학부 3학년 서민원, 민경인, 김태언 학생이 최근 한국정보시스템학회와 한국인터넷전자상거래학회가 공동 주최한 추계 전국 대학생 ICT융합 프로젝트 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받았다.학생들은 기계 공구 유…


예천군 도시계획도로 정비, 특혜에다 예산 낭비 논란

예천군 도시계획도로 정비, 특혜에다 예산 낭비 논란

경북 예천군이 도시계획도로 덧씌우기 사업을 진행하면서 특정 민간아파트 주차장과 맨홀 공사를 병행해 ‘특혜’ 논란에 휩싸였다.특히 해당 아파트에는 지역 유력인사가 거주하는 것으로 알려져 논란을 가중시키는가 하면 민간아파트 공사에 군비를 지출해 ‘혈세낭비’ 지적도 잇따른다.예천군은 최근 2억2000여만 원을 들여 예천여…


고성군 '백도라지', 국가인증 농식품 명품 선정

고성군 '백도라지', 국가인증 농식품 명품 선정

경남 고성군 청어람 농장 대표 이두출 씨가 출품한 백도라지가 15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제10회 국가인증 농식품 명품대회'에서 농식품 명품으로 선정돼 도지사상을 수상했다.국가인증 농식품 명품대회는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의 엄격한 관리와 철저한 검사로 검증받은 경남·부산·울산지역의 우수한 농산물을 선정해 시상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