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X 인생, IS 용병 되는 게 낫다… 방심위, 일베 등에 게재된 'IS 미화' 글 삭제 조치

기사승인 2015-02-22 20:20:55
- + 인쇄
XX 인생, IS 용병 되는 게 낫다… 방심위, 일베 등에 게재된 'IS 미화' 글 삭제 조치

"[쿠키뉴스=김민석 기자] 이슬람 극단주의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 입대를 장려하고 미화하는 글이 일간베스트저장소 등 일부 인터넷 커뮤니티에 올라온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방송통신심의위원회(방심위)는 ""일베 등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에 지속적으로 IS 미화 글이 올라오고 있어 삭제 조치했다""고 밝혔다.

삭제된 글은 ""학생들의 IS 자원입대를 장려해야 한다"" ""대한민국 군대 복무하는 것보다 거액 받으며 IS의 용병이 되는 게 낫다"" 등의 내용을 담고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IS 관련 사진들을 나열한 후 ""지금보다 IS 인생이 낫다""고 표현하거나 ""월급 200만원, 점령지 약탈, 여자 무제한"" 등을 'IS가 좋은 이유'로 들기도 했다.

게시글 중에는 IS에 가입했을 것으로 추정되는 김모(18)군을 응원하자는 주장도 있었다.

그밖에도 IS가 시행한 화형 동영상 등을 직접 보거나 내려받도록 안내하는 글, 집단 학살 장면을 담은 글 등이 올라 방심위가 차단조치했다.

방심위가 삭제 혹은 차단 조치한 IS 미화 글은 총 119건이다. ideaed@kmib.co.kr"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