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친화산업 연구개발 동향 및 활성화 방안 논의

기사승인 2016-11-16 23:09:19
- + 인쇄

[쿠키뉴스=조민규 기자] 고령친화산업 기술동향(연구개발) 및 정보공유를 통해 고령친화 연구개발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한 포럼이 개최된다.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고령친화산업 정책포럼’이 17일 오전 서울 중구 LW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다.

이번 포럼은 ‘고령사회대응 미래유망 기술개발 전략‘ 이란 주제로 크게 3개의 세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제1세션은 제외국의 기술개발 동향, 제2세션은 국내의 기술개발 동향에 대해 발표하고, 제3세션에서는 패널 토론이 이루어 질 예정이다.

제1세션에서는 ‘초고령 사회를 극복하기 위한 패러다임의 전환-일본’(일본 국립장수의료연구센터 정승원 박사), ‘유럽의 고령친화 R&D 현황 및 과제’(현대경제연구원 이부형 이사) 등이 발표된다.

또 ▲고령친화 연구개발(R&D) 동향과 분류체계 활용(남서울대학교 장현숙 교수) ▲고령친화산업의 특허 동향 및 특허 경쟁력 분석(특허정보진흥센터 송영훈 그룹장) ▲Wearable Devices를 활용한 Lifestyle Care(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조비룡 교수) ▲재활로봇의 기술개발 동향(한국로봇융합연구원 황희선 책임연구원) 등도 발표된다.

이어 패널토론에서는 강남대학교 김정근 교수,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김현철 단장,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박현섭 수석연구원, 전경진 수석연구원이 패널로 참석해 고령사회에 대응하는 미래유망 기술개발 전략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kioo@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