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현 전 미스터피자 회장, 25일께 재판 넘겨질 듯

기사승인 2017-07-23 14:52:41
- + 인쇄

정우현 전 미스터피자 회장, 25일께 재판 넘겨질 듯

[쿠키뉴스=구현화 기자] 맹점주들을 상대로 '갑질' 불공정거래 행위를 하고 100억원대 부당이득을 챙긴 혐의로 구속된 정우현(69) 전 MP그룹 회장이 25일께 재판에 넘겨질 전망이다.

 23일 검찰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공정거래조세조사부(이준식 부장검사)는 오는 25일 업무방해,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위반,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횡령·배임 등의 혐의로 정 전 회장을 구속기소 할 것으로 알려졌다.

 정 전 회장은 가맹점에 피자 재료인 치즈를 공급하면서 동생 등 친인척이 운영하는 중간 업체를 반드시 거치게 해 50억원대의 '치즈 통행세'를 챙긴 혐의를 받는다.

 또 불리한 거래 관행에 항의해 탈퇴한 업주들이 '피자연합'이라는 독자 상호로 새 피자 가게를 열자 이들이 치즈를 사지 못하게 방해하고, 인근에 미스터피자 직영점을 내 저가 공세를 펴는 등 '보복 출점'을 감행한 혐의도 받는다.

정 전 회장이 개인 점주 자격으로 직접 운영하던 미스터피자 가게에서 일한 직원들의 인건비 수억원을 그룹 법인에 떠넘긴 혐의도 있다.

검찰은 또 정 전 회장이 딸 등 친인척을 MP그룹에 '유령 직원'으로 올려놓고 수십억원대의 '공짜급여'를 챙긴 혐의도 적용할 방침이다.

 수사 결과 정 전 회장이 MP그룹 운영 과정에서 부당하게 챙긴 자금 규모는 100억원대에 달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kuh@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