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연구 프로젝트 성과 공개… ‘ICT미래인재포럼 2019’, 27일까지 열린다

/ 기사승인 : 2019-04-25 15:22:50
- + 인쇄

4차 산업혁명과 미래기술에 대한 도전과 열정을 심어줄 수 있는 다양한 강연들을 만나볼 수 있는 ‘ICT미래인재포럼 2019_ICT명품인재양성’이 4월 24일 코엑스 1층 A홀에서 개막해 오는 27일까지 일정을 이어간다.

연세대학교, 포스텍, 한국뉴욕주립대학교가 공동 개최하는 이번 포럼은 창의연구, 혁신창업, 미래교육 등의 세부주제를 중심으로 ICT명품인재양성 10년간의 우수한 창의연구 프로젝트 성과전시와 함께 관련 공동주관 대학 소속의 학계 최고 권위자 및 학생들이 진행하는 다양한 강연이 진행되고 있다.

대한민국의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창의적 인재양성 및 연구성과, ICT의 가치 및 비전 제시를 포럼의 목표로 삼은 만큼 이번 포럼을 통해 발표되는 미래기술에 대한 학계 및 업계 관계자들의 관심 역시 높아지고 있다.

연세대학교에서는 글로벌융합공학부 한건희 교수팀의 ‘웨어러블 기기용 초소형 지문인식센서’, 채찬병 교수팀의 ‘이론과 구현을 병행한 차세대 통신 기술연구 : 5G/6G 통신과 분자통신에 대하여’, 김시호 교수팀의 ‘자율주행 인공지능 통합 시스템 개발’ 등의 연구성과를 소개한다.

포스텍에서는 창의IT융합공학과 백창기 교수의 ‘실리콘 나노기술 기반 열전소자 및 태양전지 기술’과 공다영 학생의 ‘스마트 바디 미러’, 송영운 학생의 ‘자율 주행 자전거 개발’, 이창훈 학생의 ‘객체 검출을 이용한 CCTV 및 블랙박스 영상의 빠른 화질 향상 솔루션 개발’ 등의 성과들이 전시 중이다.

한국뉴욕주립대학교에서는 컴퓨터공학과 류지훈 교수팀의 ‘초고해상도 VR 콘텐츠의 무선전송 연구’, 우사이먼 교수팀의 ‘기계와 사람이 만든 가짜 얼굴 사진 검출 방법 연구’ 성과를 이번 포럼을 통해 공개한다.

이번 행사는 국내 최대 IT전시회인 월드IT쇼, 대학ICT연구센터(ITRC)의 우수성과 전시, ICT R&D 기술교류를 위한 기술사업화페스티벌과 공동 개최되고 있다. 일정표 등 기타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남경 기자 jonamkyu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