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우드 배우 페기 립튼, 대장암 합병증 투병 중 사망

할리우드 배우 페기 립튼, 대장암 합병증 투병 중 사망

기사승인 2019-05-13 16:37:38
- + 인쇄

할리우드 배우 페기 립튼, 대장암 합병증 투병 중 사망할리우드 배우 페기 립튼이 대장암 합병증으로 사망했다. 향년 72세.

현지 매체 보도에 따르면 페기 립튼은 12일(현지시간) 대장암 투병 중 합병증으로 세상을 떠났다. 페기 립튼의 딸인 라시다 존스는 "페기 립튼이 여행을 떠났다.그녀와 함께 보낸 매 순간이 좋았다. 이 세상 너머 우리의 빛이 될 것"이라며 그의 죽음을 전했다.

페기 립튼은 1946년 뉴욕에서 태어나 15세에 모델로 데뷔했다. 지난 1968년부터 1973년까지 방송된 '모스 스쿼드' 시리즈에서 경찰관 줄리 반즈 역을 연기, 이름을 알렸다. 그녀는 '모스 스쿼드' 시리즈로 4번이나 에미상 후보에 오르기도 했으며 1971년 제29회 골든글로브 시상식 TV드라마부문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그는 마이클 잭슨의 곡 '스릴러(Thriller)'을 프로듀싱한 것으로 유명한 퀸시 존스와 1974년 결혼해 두 딸 키다다 존스와 라시다 존스를 낳았다. 이후 1990년 이혼했으며 같은 해  ABC 드라마 '트윈 픽스'에서 노르마 제닝스 역을 맡으며 브라운관에 복귀했다. 국내에는 영화 '포스트맨', '로마에서 생긴 일', '베일리 어게인' 등으로 알려져 있다.

이은지 기자 onbge@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