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강증진개발원, ‘혁신경영추진단’ 출범

기사승인 2019-09-02 15:37:34
- + 인쇄

한국건강증진개발원, ‘혁신경영추진단’ 출범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2일 오전 10시 개발원 대회의실에서 ‘혁신경영추진단’ 출범식을 열었다.

혁신경영추진단은 ▲신규 준정부 기관 지정에 따른 기관경영 체질 개선 ▲혁신적 건강증진사업을 통한 사회적 가치 구현 ▲고객만족 경영강화 및 신뢰도 제고 등을 목적으로 출범됐다.

조인성 원장을 단장으로, 내부위원으로 실장 및 센터장으로 구성됐다.  외부위원은 ▲인하대 이은희 교수 ▲신한대 이현 교수 ▲가천의대 임정수 교수 ▲진회계법인 변정호 대표 등이 위촉됐다. 진회계법인)가 위촉됐다.   

조인성 원장은 “혁신경영추진단 운영을 통해 국민 건강증진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 더 크게 기여하는 기관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어 “공공기관으로써 혁신에 대한 강한 의지를 담은 것으로, 전 직원이 참여하는데 의의가 있다”며 “혁신경영추진단을 필두로 전 직원이 시대변화에 맞는 수요자 중심의 건강증진서비스 제공을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시도해 보는 등 혁신을 체질화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이현 교수는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삶의 질을 결정하는 가장 큰 요소인 ‘건강’을 다루는 국가와 국민에게 중요한 기관으로, 혁신의 성과가 극대화 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한편, 향후 혁신경영추진단은 이달부터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한 혁신과제 및 고객 중심의 경영개선 과제 등을 발굴하고, 혁신에 대한 직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사회적 가치 관련 교육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양균 기자 angel@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