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훈련비행단, 세네갈 공군 정비사 항공기 정비 현장실습 지원

강연만 / 기사승인 : 2020-02-16 12:48:44
+ 인쇄

[사천=쿠키뉴스] 강연만 기자 = 제3훈련비행단(이하 3훈비)이 지난해 12월 20일부터 오는 3월 27일까지 3개월간 총 9개 과정의 세네갈 공군 정비사 항공기 정비 현장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이들은 한국항공산업(KAI)에서 이론교육을 수료한 후 세네갈이 수입한 국산항공기 KA-1S와 동일 기종(KT-1)을 운용하는 3훈비에서 정비작업 전반에 대한 실무교육과 정비 현장실습을 진행했다.

3훈비 기관중대는 세네갈 공군 정비사 5명을 대상으로 엔진계통의 현장실습을 담당했다. 실습은 기관중대 각 부서들의 주요 업무와 역할 정비시설과 주요 장비 등을 소개하며 진행됐다.

교관을 맡은 신병두 상사는 엔진의 구조와 분해·조립과 장·탈착 절차, 세척 방법 등 각종 지원 장비의 종류와 사용법과 주기검사, 고온부 검사 등의 교육을 진행했다.

기관중대는 양질의 견학을 제공하기 위해 실제 점검 중인 항공기의 엔진으로 진행했으며 한국어가 어려운 세네갈 정비사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프랑스어 통역사뿐만 아니라 기술도서와 전자교보재 등을 활용해 이해를 도왔다.

세네갈 공군 보급장교는 "3훈비 정비사들은 높은 수준의 기술력을 갖춘 경험 많은 전문가들이라고 느꼈다"며 "친절하고 구체적인 설명과 함께 실무현장에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kk7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