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다스아이티, 상반기 공채 실시…학력 스펙 안보는 AI역량검사 '화제'

/ 기사승인 : 2020-04-21 13:31:47
- + 인쇄

이미지=마이다스아이티 열린채용 이미지

[쿠키뉴스] 김영보 기자 = AI역량검사 개발기업 마이다스아이티가 상반기 채용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작년과 마찬가지로 자소서 전형이 없는 열린채용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원자는 간단한 서류 제출 후, AI역량검사를 응시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받는다. AI역량검사는 뇌신경과학을 기반으로 지원자의 역량 특성을 추출해 기업문화와 직무와의 적합성을 확인해주는 솔루션이다.

마이다스아이티 측에 의하면, 자소서를 받지 않는 이유는 채용비리를 원천 차단하고, 학력이나 스펙, 집안 배경 등 외적인 요소를 채용과정에서 최소화하여 공정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개개인이 가진 역량을 기반으로 기업문화와 직무 적합도를 중점적으로 확인할 계획이다.

지원서 접수는 오는 5월 10일까지 마이다스아이티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지원자 전원이 AI역량검사를 응시한 이후에는 합격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화상면접과 최종 대면면접이 진행된다. 온라인 화상면접은 사전에 부여받은 직무별 과제에 대한 발표를 녹화한 후 제출하는 방식이다.

마이다스아이티 행복인재팀 신미영 팀장은 “아무리 좋은 회사라도 본인과 기업문화가 맞지 않으면 적응하기 어려우며, 개인별 역량과 직무특성이 다르다면 성장하기 어렵다”라며 “학력이나 스펙에 대한 편견없이, 지원자 한명 한명의 소중한 역량 특성이 마이다스아이티와 지원 직무에 맞는지 검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회사는 또한 지원자들에게 최대한 많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28일과 29일 양일간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온라인 채용설명회 사전 신청자 전원에게는 마이다스아이티의 기업 분석 리포트가 제공되며, 30명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10명에게는 도미노 피자세트를, 1명에게는 삼성 갤럭시 북Flex를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사전 신청접수는 잡플렉스 홈페이지를 통해 받고있다.


kim.youngbo@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