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창원병원 신경외과 김영준 교수,'KCA 우수 전문인 어워즈'수상

입력 2020-04-24 15:32:49
- + 인쇄

[창원=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성균관대학교 삼성창원병원은 신경외과 김영준 교수가 최근 한국소비자평가 주관하는 '2020 KCA 우수 전문인 어워즈' 의사 부문에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김영준 교수는 지난 2009년부터 지금까지 12년째 하이닥-네이버 지식iN 상담 의사로 활동하고 있다.

삼성창원병원 신경외과 김영준 교수,'KCA 우수 전문인 어워즈'수상김 교수의 건강상담 누적 답변 수는 4700여 건으로 그동안 4030여 명이 김 교수로부터 상담을 받았다.

올해 신설된 KCA 우수 전문인 어워즈는 의사, 변호사, 세무사, 관세사 등 전문직 중 온라인 포털사이트에서 국민의 질의에 충실히 답변한 전문인을 대상으로 한다.

최종 선정은 ▲상담의 전문성 ▲상담 매너 및 친절도 ▲상담 충실도 ▲답변 속도 등 총 6가지 평가항목을 통해 엄격하게 이뤄진다.

김영준 교수는 "진료 또는 수술 후 매일 10분 정도 온라인 상담 의사로 활동하고 있다. 짧은 답변이라 할지라도 누군가에게는 큰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꾸준히 온라인 건강상담을 해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뇌종양 분야에서 다양한 연구 실적과 수상 경력을 지닌 김 교수는 지난 2012년 세계 3대 인명사전에 등재된 바 있으며, 현재 대한신경종양학회 총무이사, 대한뇌종양학회 교육수련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k123@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