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신한은행, 지출관리 한방에 '고정지출 월납관리' 선보여 外 하나·농협은행

기사승인 2020-07-03 02:00:05
- + 인쇄

[쿠키뉴스] 조계원 기자 = 신한은행이 고객의 지출내역을 분석해 지출관리를 지원하는 ‘고정지출 월납관리’ 서비스 선보였다. 하나은행은 은행 직원과 상담에 앞서 신청서 등을 모바일을 통해 사전에 작성하는 ‘스마트창구 Plus’ 서비스를 출시했으며, 농협은행은 7월 한 달간 모바일 퀴즈 정답을 맞추는 고객들에게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기로 했다.

[금융 이모저모] 신한은행, 지출관리 한방에 '고정지출 월납관리' 선보여 外 하나·농협은행
신한은행, ‘고정지출 월납관리’ 서비스 선보여

신한은행이 신한 쏠(SOL)의 ‘MY자산’ 관리에 ‘고정지출 월납관리’ 서비스를 새로 추가했다.

‘고정지출 월납관리’서비스는 고객이 등록한 금융기관의 계좌거래, 카드내역 등을 분석해 통신비, 대출이자, 학원비, 자동납부 등 매월 반복적인 지출을 꼼꼼히 살펴 자가 진단하고 통신요금 추천, 정기결제 관리, 할인카드 추천 등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대표적인 고정지출인 통신요금을 보면 데이터 사용량, 통화 사용량 등을 기반으로 꼭 맞는 통신 요금제를 추천해주고 본인도 모르게 매월 자동으로 결제되는 불필요한 정기결제도 해지 방법을 안내하는 등의 역할을 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모든 은행과 카드 등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생활밀착형 소비활동을 분석하고 개인에 맞춘 솔루션을 제안함으로써 고객이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마이데이터 사업이 본격화 되면 데이터의 범위를 확장해 서비스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금융 이모저모] 신한은행, 지출관리 한방에 '고정지출 월납관리' 선보여 外 하나·농협은행
하나은행, 대기손님 신청서 사전작성 서비스 ‘스마트창구 Plus’ 시행

하나은행은 영업점 방문손님의 대기시간 단축을 위한 신청서 사전작성 시스템인 ‘스마트창구 Plus’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스마트창구 Plus’는 영업점에 방문한 손님이 대기시간 동안 거래할 업무에 대한 필요정보를 사전에 작성하고, 차례가 되어 직원과 창구 거래 시 미리 작성한 서식과 정보를 호출해 간편히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 사전작성 공간’이다.

적용대상 업무는 손님들이 빈번히 이용하는 입금, 출금, 환전, 전자금융 및 비밀번호 변경 등과 같은 변경/신고 업무가 해당된다.

하나은행 업무혁신센터 관계자는 “업무의 시간효율성을 높여주는 ‘스마트창구 Plus’는 QR코드를 통한 접근 방법을 도입하는 등 손님과 직원 모두의 행복을 실현하기 위해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시대의 업무방식 변화에 이와 같은 하나은행의 행복경영이란 가치를 담고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금융 이모저모] 신한은행, 지출관리 한방에 '고정지출 월납관리' 선보여 外 하나·농협은행
농협은행, 올원뱅크·NH스마트뱅킹에서 퀴즈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모바일 플랫폼인 NH스마트뱅킹과 올원뱅크에서 7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7월 농협은행 단골퀴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응모는 NH스마트뱅킹과 올원뱅크의 추천 컨텐츠인 NH프로포즈에서 할 수 있고, 퀴즈 정답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352명에게 다이슨 공기청정선풍기(2명), 올리브영 상품권 1만원권(50명),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300명)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퀴즈는 총 5문항으로 하루에 한 문제씩 랜덤 출제되며, 하루에 한 번 매일 응모 가능하다.

정답에 대한 힌트는 포털사이트(네이버, 다음 등) 검색창에 ‘농협은행 단골퀴즈’ 또는 ‘단골퀴즈’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으며, NH농협은행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마케팅부 이정한 부장은 “농협은행의 디지털 상품을 쉽고 재밌게 알리고자 단골퀴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재미와 혜택을 드릴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chokw@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