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도환 선수 "나·김규봉·장윤정 모두 최숙현 때렸다" 폭로

기사승인 2020-07-09 06:13:05
- + 인쇄
김도환 선수
사진=연합뉴스

[쿠키뉴스] 장재민 기자 =  철인3종경기(트라이애슬론) 고(故) 최숙현 선수를 폭행한 의혹을 받는 경주시청 트라이애슬론팀 김도환 선수가 혐의를 인정하며 김규봉 경주시청팀 감독과 주장 장윤정 선수의 폭행 사실 역시 폭로했다.

8일 한겨레 보도에 따르면 김 선수는 "도저히 말할 분위기가 아니었다. 용기가 나질 않았다. 선배의 잘못을 들추는 건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생각했다"며 그동안 의혹을 부인한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그러면서 "후배 선수들이 국회까지 가서 증언하는 모습을 보며 부끄러움을 느껴 용기를 냈다. 최숙현 선수에게 미안하다"고 털어놨다.

최 선수가 가해자로 지목한 4명 중 1명인 김 선수는 김 감독과 장 선수의 폭행 사실도 폭로했다. 김 선수는 "2016년 2월 뉴질랜드 전지훈련 때 남자 선수 3명이 방 안에 있는데, 감독이 우리를 불러냈다. 나가 보니 감독은 술을 마시고 있었고, 숙현이가 폭행을 당한 뒤 열중쉬어 자세를 하고 있었다. 김 감독은 '너희가 선배니까 너희도 맞자'면서 우리도 때렸다"고 말했다.

그는 "장 선수가 훈련장 등에서 최숙현 선수를 폭행하는 것도 적어도 한 달에 3, 4번은 봤다"면서 "앞으로 모든 조사에서 관련 사실을 성실히 밝히겠다"고 덧붙였다.

doncici@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