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민국 의원, 미래통합당 사모펀드 비리특별위원회 전략적 배치

입력 2020-07-09 15:46:27
- + 인쇄
[진주=쿠키뉴스] 강연만 기자 = 미래통합당이 9일 강민국(경남 진주시 을) 의원을 '사모펀드 비리방지 및 피해구제 특별위원회(이하 ‘사모펀드 비리특위’) 위원'으로 위촉했다. 강 의원은 사모펀드 비리특위에서 최근 옵티머스 자산운용사의 환매 중단 사태를 비롯한 일련의 금융 비리를 정조준 할 예정이다. 

'사모펀드 비리특위' 위원은 강 의원을 포함해 윤창현 의원, 이영 의원, 김웅 의원, 유상범 의원과 정무위원회에서 오래 활동한 유의동 의원이 위원장을 맡게 됐다. 

강민국 의원, 미래통합당 사모펀드 비리특별위원회 전략적 배치
강 의원은 "금융시장에 ‘판도라의 상자’가 열린 것"이라며 "라임 펀드 사태 이후에 금융당국이 면밀히 조사하고 제대로 된 해결책을 내놨다면 이처럼 큰 금융 사고로 이어지지 않았을 것"이라 강조했다. 

이어 "일련의 라임 사태와 옵티머스 사태는 시작에 불과하다"며  "소 잃고 외양간 고치기도 안되는 상황에서 이제는 21대 국회에서 사모펀드 부실 문제를 뿌리 뽑아야 한다"고 밝혔다. 

'사모펀드 비리특위'는 금융당국의 감독 허점을 조사하고 제도적 보완책을 마련하는 데 주력한다. 

또한 초유의 사모펀드 사기극 뒤에 권력형 비리가 연루된 게 아니냐는 의혹이 나오는 만큼 철저히 파헤치겠다는 계획이다.

강민국 의원은 "사모펀드 비리특위와 정무위원회에서 활발히 활동하면서 부실 사모펀드의 선량한 피해자를 보호하고 안정적 금융시장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kk77@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