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연합, 노숙인 돈 빼돌린 희망원 사회복지사 ‘엄중 징계’ 촉구

입력 2020-07-09 17:11:23
- + 인쇄
복지연합, 노숙인 돈 빼돌린 희망원 사회복지사 ‘엄중 징계’ 촉구
▲ 대구시 제공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재)대구시사회서비스원 산하 시설인 희망마을의 사회복지사(생활지도원)가 거주인의 돈 940여만 원을 몰래 인출해 개인용도로 썼다는 TBC 보도와 관련, 시민단체가 철저한 조사와 엄중 징계를 촉구했다.

우리복지시민연합은 9일 성명을 내고 “피해자가 인지능력이 떨어졌으면 이번 사건이 묻혀 지나갈 수도 있었다는 점에서 대구시사회서비스원과 희망마을의 관리소홀은 당연히 질타의 대상”이라며 “신속한 전수조사를 통한 진상 파악에 나서야 된다”고 주장했다. 

이어 “추가 피해 여부 등 진상을 총체적으로 파악하기 위해 집중 조사해 비리를 뿌리 뽑아야 한다”며 “거주인마다 보관금 규모의 차이가 크고 특히, 코로나19로 외출·외박·면회 등이 금지된 상황에서 여러 가지 문제들의 발생 개연성이 대단히 높아 철저한 조사가 요구된다”고 덧붙였다. 

복지연합은 또 “대구시사회서비스원이 운영하는 희망원 3개 시설에 대한 철저한 조사와 관련자 엄중 징계, 그리고 비리근절을 위한 재발방지대책을 마련할 것”을 대구시와 대구시사회서비스원에 촉구했다. 

아울러 “3개 시설 전수조사는 신속, 정확, 투명하게 이뤄져야 한다. 이번 기회에 또 다른 비리와 인권문제가 있는지를 함께 점검해 문제가 드러나면 엄중하게 처리할 것을 강력히 요구한다”고 강조했다. 

tasigi72@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