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공공자원 활용가치 극대화한다

입력 2020-07-09 16:45:13
- + 인쇄

삼척시, 공공자원 활용가치 극대화한다
강원 삼척시청(쿠키뉴스DB)
[삼척=쿠키뉴스] 김태식 기자 =강원 삼척시는 통합포털 ‘공유누리’를 통해 관내 공공기관 소유의 주차장과 회의실, 체육시설, 삼척중앙시장 청년몰 ‘N라운지’ 등 다양한 공공자원 현황을 시민들에게 공개하고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공유누리는 행정안전부가 정부혁신 및 국정과제의 일환으로 조달청과 협업해 구축한 공공자원 개발·공유서비스 통합포털이다.

시는 그동안 공공자원을 이용하려면 일일이 기관 방문, 전화 이용문의 등 많은 불편함이 있었으나, 앞으로는 공유 누리를 통해 검색・이용 가능 여부・예약 등을 할 수 있어 서비스 이용의 질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삼척시 소재 공공기관들이 공유・개방한 공공자원은 주차장 48곳과 체육시설 44곳, 회의실 16곳, 강의실 및 강당 9곳, 실험・연구장비 217곳 등 총 340곳이다.

시는 공공자원의 활용가치 극대화와 정부 혁신과제를 앞장서 추진하기 위해 오는 8월까지 공공자원 30곳 이상을 추가로 공유누리에 등록하고 시민들과 삼척을 찾는 방문객들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에 구축된 공유누리는 보다 많은 시민들이 다양하고 유용한 공유 서비스 혜택을 누리게 할 것”이라며, “공유누리에 대한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바란다”고 전했다.


newsenv@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