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 진밭골에 자연친화적 둘레길 조성

대덕지~수성구청소년수련관 4.2㎞ 코스로 자연 정취 만끽할 수 있어

입력 2020-07-12 13:07:02
- + 인쇄
수성구 진밭골에 자연친화적 둘레길 조성
▲ 대구 수성구청이 진밭골에 4.2㎞ 구간의 둘레길을 조성했다. 수성구청 제공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 수성구청이 진밭골 입구인 대덕지에서 수성구청소년수련원까지 4.2㎞ 구간의 진밭골 둘레길을 조성했다.

진밭골 둘레길 조성 사업은 ‘생각을 담는 길’이라는 민선7기 핵심사업의 하나로 숲의 자연환경을 활용해 주민들이 사색과 명상을 할 수 있는 산책로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이 둘레길은 대덕지 수변공간 및 산림공원, 진밭골야영장, 진밭골산림욕장 등 산림휴양공간과 진밭골의 울창한 산림, 계곡 등 자연생태공간을 연계해 자연친화적 산책코스로 조성됐다.

특히, 진밭골산림욕장에는 순환형 산책로를 마련해, 소나무숲으로 이뤄진 힐링 숲과 명상의 숲, 산림욕대가 갖춰진 치유의 숲 등 다양한 테마공간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산책로 주변에는 수호초, 금낭화, 섬초롱꽃, 비비추, 두메부초 등 환경에 알맞은 야생초화류를 심어 산책하는 주민들이 계절별로 피어나는 꽃들을 통해 진밭골의 자연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진밭골 둘레길은 주민들에게 일상화된 산책과 명상으로 심신을 치유하는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시작하게 됐다”며 “앞으로 금호강변, 연호지, 망월지 등을 연결해 수성구를 자연 속에서 명상할 수 있는 전국적인 명소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tasigi72@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