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포츠 관중 입장 재개 가닥… 야구는 26일 축구는 8월1일

기사승인 2020-07-24 09:27:43
- + 인쇄
프로스포츠 관중 입장 재개 가닥… 야구는 26일 축구는 8월1일
관중이 들어오지 않는 수원월드컵경기장. 사진=김찬홍 기자
[쿠키뉴스] 김찬홍 기자 = 프로축구와 프로야구 경기장에 다시 관중들이 들어설 전망이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2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프로스포츠 관중 입장 재개 방안을 오늘 회의에서 논의한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사상 처음으로 무관중 프로야구 경기가 시작된 지 2개월이 지났다”며 “온라인 응원으로 아쉬움을 달랬떤 많은 국민들께서 경기장 입장 재개를 기대하는 데 따른 것”이라고 덧붙였다.

젗 총리는 “방역과 일상의 균형점을 찾아가는 조심스런운 발걸움의 하나로 이해해달라”며 “관중 입장이 재개돼도 경기장 내외 방역수칙이 철저히 준수된다는 전제하에 최소 인원부터 입장이 재개될 것”이라고 했다.

정부에 따르면 오는 26일 프로야구 경기부터 경기장 수용 가능 인원의 10% 이내에서 관중을 입장시키는 방안이 가장 유력하다. 이날 회의 후 구체적인 방안을 확정한다.

프로축구는 내달 1일부터 역시 경기장 인원의 10% 이내에서 관람을 허용할 것으로 보인다.  프로골프의 경우 내달 말까지 무관중 경기를 지속한 뒤 관중 입장 여부를 판단한다는 방침이다.
kch0949@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