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실시간 화상 연결’ 생활체육 라이브 운영

4일부터 장애인 대상 우선 시행…매주 화·수·목 진행

입력 2020-08-03 19:18:36
- + 인쇄
  세종시,  ‘실시간 화상 연결’ 생활체육 라이브 운영
▲생활체육 라이브 안내문.

[세종=쿠키뉴스] 최문갑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체육활동에 제약이 많은 시민들을 위해 온라인으로 체육강좌를 제공하는 ‘생활체육 라이브(LIVE)’를 운영한다. 

세종시 장애인체육회 생활체육지도자들이 직접 실시간 강의를 진행하는 ‘생활체육 라이브’는 4일부터 장애인을 대상으로 우선 실시한다. 매주 화·수·목요일 3일간 오전 10시와 오후 2시부터 1시간씩 운영된다. 

현재 준비된 강의 프로그램은 장애인이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요가, 스트레칭, 맨손운동이다. 강사와 시민이 화상 프로그램을 통해 실시간으로 의견을 주고 받으며 함께 체육활동을 할 수 있다. 

지난 22일 장애인체육회가 관내 재가 장애인을 대상으로 생활체육 라이브를 시범운영한 결과 시민들도 실시간으로 함께 의견을 주고받으며 동작을 따라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생활체육 라이브 이용을 위해서는 스마트폰을 활용해 구글 미트(MEET), 카카오톡 페이스톡 등 화상용 프로그램에 접속하면 되며, 참여문의는 장애인체육회(☎ 044-865-1551)로 하면 된다. 

시는 9월부터는 세종시체육회까지 참여한 가운데 이용자 선호도를 반영해 대상과 종목을 차츰 확대할 계획으로, 현재 콘텐츠 논의, 교수법 개발 등 준비 중이다.  

이춘희 시장(세종시장애인체육회장)은 “코로나19로 대면활동이 어려운 시기에 시민들과 소통하면서 양질의 체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생활체육 라이브를 운영하게 됐다”며 “시민들의 건강한 스포츠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시는 창의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mgc1@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