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르나르 베르베르 ‘죽음’, 윌라 오디오북 8월 인기차트 1‧2위에

기사승인 2020-09-04 14:31:18
- + 인쇄
베르나르 베르베르 ‘죽음’, 윌라 오디오북 8월 인기차트 1‧2위에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인플루엔셜이 운영하는 지식 콘텐츠 플랫폼 윌라가 8월 오디오북 월간 차트 순위를 3일 공개했다.

윌라 오디오븍 8월 월간 종합 차트에는 1위 죽음1, 2위 죽음2, 3위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1, 4위 설이, 5위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이다. 윌라에 따르면 8월 차트에는 독특하면서도 흥미로운 소설 분야의 오디오북이 큰 인기를 얻었다.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해외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국내 최초 완독본 오디오북인 <죽음> 시리즈가 윌라에서 출시되자마자 단숨에 1위와 2위에 올랐다. 오디오북을 재생하는 순간 이승과 저승을 넘나드는 기발한 상상력에 사문영, 채안석, 조연우 등의 베테랑 성우의 완성도 높은 낭독을 더해 작품의 몰입도를 높였다.

4위에 오른 심윤경 작가의 성장소설 <설이>, 김범 작가의 장편소설 <할매가 돌아왔다>, 2020 젊은작가상 대상을 수상한 강화길 작가의 장편소설 <다른 사람> 등 흥미진진한 스토리와 성우의 흡입력 있는 연기가 돋보이는 소설 작품들이 8월 월간 차트 탑(TOP) 10 중 절반을 차지했다.

또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1>,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나는 까칠하게 살기로 했다> 등은 꾸준한 사랑을 받아 지속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으며, <역사의 쓸모>, <앞으로 3년 경제전쟁의 미래> 등의 신작들도 출시되자마자 순위 10위권에 들어왔다.

윌라 관계자는 “코로나19와 긴 장마 등의 영향으로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짐에 따라 자기계발, 경제, 경영 분야의 작품 외에 다양한 작가들의 개성 넘치는 소설 작품들이 인기를 얻은 것 같다”며 “독서의 계절인 가을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9월에는 지적 대화를 위한 인문고전 작품 등 다양한 작품을 대거 업데이트해 이용자의 슬기로운 독서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songb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