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엔 아이세움, 과학 학습만화 ‘흔한남매의 흔한 호기심 1’ 출간

유튜브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의 첫 번째 과학 학습만화 시리즈

기사승인 2020-09-07 14:01:15
- + 인쇄
미래엔 아이세움, 과학 학습만화 ‘흔한남매의 흔한 호기심 1’ 출간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교육출판 기업 미래엔의 아동출판브랜드 아이세움은 206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와 함께 과학적 지식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낸 과학 학습만화 ‘흔한남매의 흔한 호기심 1’을 출간한다고 7일 밝혔다.

‘흔한남매의 흔한 호기심’은 ‘떨어진 음식, 3초 안에 주워 먹으면 괜찮을까?’, ‘매운 걸 먹으면 스트레스가 풀릴까?’, ‘라면 면발은 왜 꼬불꼬불할까?’ 등 어린이들이 일상 속에서 궁금해할 법한 18개의 과학적 호기심을 흔한남매와 함께 해결하는 에피소드를 만화 형식으로 담았다.

각 에피소드 말미에 실제 초등 교과 내용과 연계된 기본 과학 개념을 설명하는 ‘흔한 과학 상식’ 코너와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팁을 소개하는 ‘짤막 호기심’ 등의 코너를 통해 알찬 과학 정보를 제공한다.

본문 속 핵심 과학 개념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각 에피소드가 끝날 때마다 간단하고 다양한 퀴즈를 푸는 ‘몸풀기 퀴즈’ 코너를 마련했다. 또 사지선다 문제로 구성된 ‘호기심 레벨 업’ 코너를 통해 배운 내용을 복습할 수 있다. 도서 말미에는 자신의 이름을 써넣을 수 있는 '특별 칭찬 상장’을 마련해 어린이들에게 성취감을 느낄 수 있게 했다.

아이세움은 ‘흔한남매의 흔한 호기심 1’ 출간 이벤트를 마련하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교보문고 등 주요 온라인 서점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흔한남매’가 그려진 ‘흔한남매 15㎝ 자’를 한정수량으로 증정한다.

미래엔 출판사업본부 강윤구 전무는 “어린이들이 궁금해하는 일상 속 과학 상식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미있게 풀어냈다”며 “유머러스한 에피소드 만화와 유익한 활동들로 구성해 재미와 학습을 동시에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유튜버 ‘흔한남매’의 콘텐츠를 만화화한 아동도서 ‘흔한남매’ 시리즈는 현실 남매의 이야기를 초등생의 유머코드에 맞게 풀어내 어린이들의 공감을 이끌어내고 있다. 지난 8월 25일에는 ‘흔한남매 대탈출! 주사위 게임북’이 출간됐고, 오는 24일 ‘흔한남매 안 흔한 일기 3’도 출간될 예정이다.

songb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