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수요자·1주택자 규제 낮춰달라'…정세균 "일단 불을 다 꺼야"

기사승인 2020-09-16 18:58:47
- + 인쇄
'실수요자·1주택자 규제 낮춰달라'…정세균
▲쿠키뉴스 DB

[쿠키뉴스] 조계원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는 16일 주택정책과 관련해 실수요자와 1가구 1주택자에 대한 규제 완화 요구를 받아들일 수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정 총리는 이날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더불어민주당 김교흥 의원이 “1가구 1주택에 대해선 (규제를) 완화해야 한다는 의견이 많다”고 지적하자 "선의의 피해자들에게 유리할 때가 곧 온다"며 어렵다는 입장을 애둘러 표현했다.

이어 실수요자에 대한 주택담보대출비율(LTV)을 완화해야 한다는 의견에 대해서도 "일단 불을 다 꺼야 한다"고 일축했다. 

정 총리는 이날 창조경제와 한국판 뉴딜의 차이점을 묻는 질의에는 "창조경제는 산업 수준이었지만 한국판 뉴딜은 국가 전략이라 레벨이 완전히 다른 접근"이라며 "창조경제는 전혀 성공하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최근 한 방송에 출연해 추미애 장관 아들 의혹에 대해 '민망하다'고 발언한 데 대해서는 "국정에 방해를 받고 있다는 점에서 그런 일이 없이 일에 충실할 수 있었으면 좋았을 것이라는 소회를 말씀드린 것"이라고 해명했다.

chokw@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