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소식] 밀양시시설관리공단,'혁신우수기관상 대표 수상기관'선정

입력 2020-09-25 18:45:43
- + 인쇄

[밀양=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밀양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병희)이 25일 지방공기업평가원 대회의실에서 열린 행정안전부 지방공기업평가원 주관 ‘2020년 혁신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사회적 책임경영 기반 확립 성과를 인정받아 ‘혁신우수기관상 대표 수상기관’으로 선정됐다.

[밀양소식] 밀양시시설관리공단,'혁신우수기관상 대표 수상기관'선정

공단은 함께 지키는 깨끗한 환경문화 조성이라는 주제로 혁신과제를 선정해 맑은물환경미술대회 개최, 시민참여 환경퀴즈 시행, 변기 내 물티슈 금지 및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등 다양한 환경캠페인을 펼쳐 환경보전에 이바지했다.

또 지난 22일 지방공공기관 혁신우수 콘서트에 참여해 혁신과제를 발표해 최종심사 결과 소규모 기관으로 설립된 지 3년만에 상당한 성과창출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이병희 이사장은 "앞으로도 공단 업무와 관련된 분야의 환경문화를 조성해 업무의 능률화 및 예산절감의 효과를 기대하며, 직원 및 시민들의 참여 의식을 도모해 사회적 가치실현 혁신경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밀양시, 제25회 시민의 날 행사 취소

경남 밀양시(시장 박일호)는 오는 10월 17일 개최 예정이었던 제25회 밀양시민의 날 행사를 취소한다고 25일 밝혔다.

밀양시는 전국적으로 코로나 19 확진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고 최근 지역 내 확진자가 발생한 상황에서 불특정 다수의 주민이 참여하고 물리적인 대면 접촉이 불가피한 시민의 날 행사를 개최하는 것은 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바람직하지 않다고 판단해 이같이 결정했다.

[밀양소식] 밀양시시설관리공단,'혁신우수기관상 대표 수상기관'선정

단 시민대상 선정 및 수여는 예정대로 추진한다.

박일호 밀양시장은 "시민의 자긍심을 높이는 화합과 단결의 장으로 의미가 큰 행사지만 시민 모두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결정임을 널리 양해해 주시기 바란다"며 "시민의 안전을 위해 코로나19 상황에 적극대응해 추가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123@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