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인·포장마차 덮치고 달아난 만취 운전자…시민 50명에 붙잡혀

동승자 3명, 음주 방조 혐의로 조사 중

기사승인 2020-09-28 07:17:27
- + 인쇄
행인·포장마차 덮치고 달아난 만취 운전자…시민 50명에 붙잡혀
▲연합뉴스
[쿠키뉴스] 임지혜 기자 =술에 취해 포장마차 손님들을 잇달아 들이받고 도주하던 20대 운전자가 시민들에 의해 붙잡혔다.

부산 부산진경찰서는 지난 27일 도로교통법, 특정범죄가중처벌법(도주치상) 위반 혐의로 A씨를 체포했다고 밝혔다. A씨와 함께 차 안에 있던 3명은 음주 방조 혐의로 조사받고 있다.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4시 27분경 부산 부산진구 서면 인근 포장마차 거리에서 K3 승용차를 몰던 20대 A씨가 행인 2명을 충돌했다. 이 사고 이후 도주하는 과정에서 A씨는 포장마차 외곽 테이블에 앉아있던 8명을 연달아 들이받았다. 이 사고로 4명이 상처를 입고 병원으로 이송됐다.

사고 후 70m가량 달아나던 A씨는 주변에 있던 시민들에 의해 붙잡혔다. 당시 현장에는 시민 50여명이 차량 주변을 둘러싸고 있었다고 경찰은 밝혔다.

A씨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정지 수치에 해당하는 만취 수준인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A씨가 사고장소에서 120m 떨어진 인근 포장마차에서 술을 마신 후 운전했다고 진술했다며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jihye@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