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중개사 생존권 릴레이 집회... 대전에서 목소리 높여

중개사들 "공인중개사 없는 부동산 거래, 부동산 거래 분석원 설치 반대 "

입력 2020-09-29 18:58:13
- + 인쇄

공인중개사 생존권 릴레이 집회... 대전에서 목소리 높여

[대전=쿠키뉴스] 명정삼 기자 = 한국공인중개사협회 대전시지부(이하 협회 대전지부)는 29일 오전 대전 중구 용두동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앞에서 70여명의 회원이 모여 국민의견을 듣지 않는 한국판 뉴딜정책을 비판했다. 

한국판 뉴딜의 과제 중 '공인중개사 없이 부동산거래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의 구축'과 '부동산 거래분석원 설치'는 10만 6천 개업공인중개사와 100만 중개가족의 생존권을 위협하는 행위라고 보도문에서 밝혔다. 

협회 대전지부는 첫째, 국민의 재산권 보호를 위해 '중개사 없는 부동산 거래시스템 구축'은 전면 철회되어야 한다. 둘째, 공인중개사의 생존권 위협행위 즉각 중단, 셋째 규제보다는 공인중개사 제도의 정착과 발전을 강구하라를 외쳤다. 

집회 참가자들은 마스크에 '생존권 사수' 스티커를 붙치고 힘든 호흡을 하며 집회에 참석했다. 또한 플래카드에 "정부의 부동산 정책실패 공인중개사에게 전가", "공인중개사도 국민이며, 생존권을 보장하라", "부동산 탁상행정 생존권을 보장하라", "준비되지 않은 정책에 국민은 분노한다"등의 문구를 적어 외쳤다.

공인중개사 생존권 릴레이 집회... 대전에서 목소리 높여

집회는 코로나19 상황이라 참석자의 명부작성과 발열체크 등이 진행되었으며, 실외 100명 이하의 집합명령을 지키며 물리적 충돌없이 진행되었다.

집회후 협회 대전지부는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을 방문해 성명서를 전달하였다.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의 입장을 듣기 위해 이날 오후 5시경 전화를 했으나, 통화가 되지 않았다. 

한편, 한국공인중개사 박용현 협회장은 23일 국회 앞 1인 시위를 필두로 전국 지역별 릴레이 시위와 민주당사 앞 집회를 예고하였다. 정부가 추진 중인 '부동산거래분석원'(가칭) 설립 계획에 대해서도 "실효성 없는 옥상옥 기구는 무의미한 것"이라며 "국가에서 배출한 부동산 전문자격사인 공인중개사가 거래의 주체가 될 수 있도록 정책적으로 뒷받침되어야 한다"고 했다.

mjsbroad@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