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중권 “신동근 의원님, 北이 대신 사살해줬으니 문제없다는 얘긴지?”

기사승인 2020-09-30 08:52:16
- + 인쇄

진중권 “신동근 의원님, 北이 대신 사살해줬으니 문제없다는 얘긴지?”
진중권 전 동양대학교 교수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신동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지난 29일 “피격 공무원이 월북한 것으로 밝혀진 이상 쓸데없는 정치공세를 중단해야 한다”는 입장문을 낸 것과 관련해 진중권 전 동양대학교 교수는 이날 페이스북에 “이 사람, 무서운 인간이네. 북한이 대신 사살해줬으니 문제 없다는 얘긴지. 이건, 칼럼으로 따로 써야겠네요”라고 비판했다.

진 전 교수는 “신동근 의원이 군대를 안 다녀와서 잘 모르는 모양인데, 원래 전방에서는 정지명령을 거부하고 월북을 기도하는 이들은 사살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런 이들은 이른바 ‘대북용의자’로 간주되니까요. 누구도 그것을 비인도적 처사라 비난하지 않습니다. 경계근무의 규정에 따르는 군사적 조치라고 하지. 하지만 그렇게 엄격한 군에서도 북에서 남으로 내려오는 귀순자를 사살하지는 않습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자유를 찾아 남으로 내려오는 북한사람을 남한군이 사살했다면, 그것은 용서할 수 없는 반인도적인 처사이겠지요. 지금 북한에서 한 일이 바로 그겁니다. 지금 우리가 어디 북한군이 북한의 월남자를 사살했다고 항의하고 있습니까? 도대체 비교할 것을 비교해야지. 이게 무슨 맹구 같은 소리인지”라고 신 최고위원은 비난했다.

진 전 교수는 “뭔 소리 하는지 모르겠죠? 민주당 말싸미 일반에 달라 의미와로 서로 사맛디 아니해요. 오직 인구 40% 콘크리트층만 이해하는 사회방언이 된 거죠”라고 비판했다.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