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 사용자 중심 기업정보 서비스 개편…기업정보 한눈에

기사승인 2020-09-30 13:16:34
- + 인쇄
사람인, 사용자 중심 기업정보 서비스 개편…기업정보 한눈에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사람인HR이 운영하는 구인구직 매칭플랫폼 사람인은 기업정보 서비스를 전격 개편했다고 29일 밝혔다.

사람인 측은 이번 개편에서 사용자 중심에 초점을 맞춰 기능을 강화했다. 최근 구직자들이 기업의 매출, 사업내용 등 정량적 정보뿐 아니라, 복리후생, 현직자 리뷰, 면접 후기 등 쉽게 구할 수 없는 정성적인 정보를 원하는데 따라 개편을 진행했다.

개편을 통해 사람인의 통합검색 및 채용공고의 기업정보에서 사람인에서 직접 취재한 현직자 ‘직무 인터뷰’, 해당 기업에 대해 구직자들이 질문과 답변을 나눈 ‘취준진담’, ‘면접경험 후기’, 기업이 속한 업종의 전반적인 ‘통합 리뷰 리포트’ 등 심도 있는 정보를 한 페이지에서 볼 수 있게 됐다.

나이스평가정보의 신뢰도 있는 데이터를 활용하여 해당 기업의 주요 사업부문과 비중, 직원 남녀성비, 평균 근속연수 등을 더욱 정확하게 제공한다. 구직자들은 이에 따라 별도의 기업 검색이나 주변 정보를 수집할 필요 없이, 사람인 내에서 상세한 기업정보 확인할 수 있으며, 입사지원까지 바로 가능해졌다.

또한 사람인은 사용자가 보고 있는 기업과 유사한 기업 및 추천 채용정보를 한 페이지 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사용자환경과 경엄(UI/UX)를 개편해 사용자의 편의를 더욱 높였다.
 
사람인의 김지혜 팀장은 “기본적인 기업정보 형태에서 탈피해 다양한 사용자 경험 서비스를 연동하는 통합 기업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페이지를 새롭게 바꾸었다. 구직자들이 기업 정보를 탐색하고 분석하는 시간을 줄여 좀 더 효율적인 구직활동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ongb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