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공회의소 충남인력개발원, 기업맞춤형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 교육 실시

입력 2020-10-06 17:56:00
- + 인쇄
대한상공회의소 충남인력개발원, 기업맞춤형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 교육 실시
▲충남인력개발원 2020학년도 신입생 입학식 장면.

[대전=쿠키뉴스] 명정삼 기자 = 대한상공회의소 충남인력개발원(원장 권동진, 이하 충남인력개발원)은 기업맞춤형 국가기간-전략산업 직종이며 취업 우수과정인 전기내선공사 및 제어실무과정 25명을 모집, 최근 입학식을 가졌다고 6일 밝혔다.

이 과정은 고용노동부가 기계, 전기, 전자 등, 국가기간 및 전략산업분야의 기술인력을 양성, 산업현장의 인력난을 해소하고자 운영하는 직업능력개발사업이다. 충남인력개발원은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 충청남도, 지역상공회의소, 충남인력개발원, 충남인적자원개발위원회 등과의 거버넌스 구축으로 지역수요에 맞는 인력을 양성, 지역의 취업난과 지역 기업의 구인난을 해소하고 있다.

2020년 입학생 중 초대졸 이상의 입학생 비율은 81%에 달한다. 이는 청년실업 증가에 따른 고학력 미취업자의 역학력 현상이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학벌과 스펙이 취업을 보장해 주는 시대는 저물고 있다는 증거다. 전문적인 기술과 실무능력을 습득할 수 있는 직업훈련 교육이 수많은 전문기술인을 양성하며, 취업난 해소를 위한 새로운 고용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고 있다.

대한상공회의소 충남인력개발원, 기업맞춤형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 교육 실시
충남인력개발원은 1993년 개원이래, 1만여명의 실업자 대상으로 기술인력을 양성하였으며, 이들 중 약 70%는 충청권에 취업시킴으로써, 지역의 취업난과 구인난을 동시에 해소하고 있다. 또한,  7천여명의 재직근로자의 직무능력향상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지역 기업의 경쟁력 강화에도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만 15세 이상 직업훈련 가능자를 대상으로 한 후반기 모집과정은 '기계설계제작(CAD/CAM, 3D 프린팅)' '전기공사 실무(중장년)' 과정 등을 모집하고 있다.

충남인력개발원 관계자는 “충청권 직업훈련기관의 선도적 역할을 통해, 지역 기업의 맞춤형 인력을 양성하여 배출함으로써, 지역의 구인난과 취업난을 동시에 해결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교육과정 및 입학문의, 구인 문의는 대한상공회의소 충남인력개발원 홈페이지나, 기획홍보팀 041-850-9500으로 문의하면 된다.

mjsbroad@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