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상 복귀한 황희찬, 이적 후 마수걸이 득점 올릴 수 있을까

기사승인 2020-10-16 11:38:35
- + 인쇄
부상 복귀한 황희찬, 이적 후 마수걸이 득점 올릴 수 있을까
샤를레스 아랑기스(왼쪽)과 경합을 펼치는 황희찬(오른쪽). 사진=EPA 연합
[쿠키뉴스] 김찬홍 기자 = 부상에서 돌아온 '황소' 황희찬이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첫 골 사냥에 나선다.

라이프치히는 오는 17일 오후 10시 30분 독일 WWK아레나에서 '2020~2021시즌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4라운드 아우크스부르크전 원정 경기를 가진다.

이번 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첼시로 이적한 티모 베르너의 대체자로 라이프치히 유니폼을 입은 황희찬은 아우크스부르크전에서 정규리그 데뷔골에 도전한다.

황희찬은 아직 올 시즌 공격 포인트가 없다. 마인츠와 개막전은 교체로 나와 골을 넣지 못했고, 레버쿠젠전도 후반부터 출전했으나 무득점에 그쳤다.

설상가상 황희찬은 개막 후 2경기에서 모두 교체로 뛰다 3라운드 샬케04와 홈 경기에선 엉덩이 부상으로 결장했다. 레버쿠젠과의 경기에선 입은 부상 여파로 3라운드를 사실상 건너뛰었다. 교체 명단에 이름을 올렸지만, 팀의 대승으로 휴식을 취했다.

A매치 기간에 부상 회복에 집중한 황희찬은 아우크스부르크전 출격이 유력해 보인다.

라이프치히는 현재 2승1무(승점 7점)로 선두에 올라 있다. 3경기 8득점 2실점을 기록하는 등 공수 밸런스가 안정적이다. 우승 경쟁을 펼칠 바이에른 뮌헨과 도르트문트(이상 승점 6점)가 벌써 첫 패배를 당한 것과 달리 초반 무패로 분위기가 좋다.

kch0949@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