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 사이클화 ‘시냅스’ 출시…팔당초계국수 콜라보, 한정판 선봬

기사승인 2020-10-18 11:32:26
- + 인쇄
휠라 사이클화 ‘시냅스’ 출시…팔당초계국수 콜라보, 한정판 선봬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휠라는 자사가 보유한 고유 기술력을 바탕으로 만든 사이클화를 선보이며, 라이더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팔당초계숙수’와 협업 제품을 선보인다.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는 사이클화 ‘시냅스(Synapse)’ 출시를 기념해 사이클 동호인들의 성지라고 불리는 ‘팔당초계국수’와 콜라보레이션을 실시하고 이색 한정판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라이딩 퍼포먼스는 물론 안전과 직결되는 만큼 신발이라기보다는 하나의 장치로까지 인식되는 사이클화는 일반 스포츠 슈즈에 비해 고도의 기술력과 전문성이 필요하다. 휠라는 브랜드 연구개발(R&D)센터 ‘휠라 글로벌 랩(LAB)’에서 러닝화, 테니스화 등 브랜드의 퍼포먼스 슈즈를 연구 개발하며 축적해 온 기술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해 이번 사이클화 개발에 반영했다. 회사 측은 최적의 착화감과 운동성, 안정성을 지닌 시냅스를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휠라 시냅스 사이클화는 ▲넌클릿 평페달 러버 아웃솔로 구성된 베이직형 ‘시냅스 5’ ▲프로 라이더를 위한 클릿형 카본파이버 소재 아웃솔의 ‘시냅스 7’ ▲휠라 글로벌 랩 내 퍼스널 커스텀 프로그램을 통해 개인 맞춤형으로 제작되는 ‘시냅스 9 커스텀 에디션’ 등 총 3종으로 구성됐다. 

모두 2보아 다이얼 방식을 적용해 정교한 피팅으로 착화감을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으며, 통기 시스템이 적용된 갑피로 운동 중 발생하는 열을 효과적으로 배출해 쾌적한 라이딩을 돕는다.

시냅스9 커스텀 에디션은 사이클화 구매 시, 부산에 위치한 휠라 글로벌 랩에 직접 방문해 전문가의 코칭 상담 및 최첨단 분석시스템을 통한 신체 측정, 운동 테스트, 피팅, 디자인 선택 등의 과정을 거쳐 ‘나만의 사이클화’로 만들어진다. 19일부터 휠라 공식 온라인몰에서 판매되며 오는 30일까지 구매 시 정가 대비 10만원 할인된 가격이 구입할 수 있다.

특히 휠라는 사이클화 시냅스 론칭을 기념해 라이더들의 가슴을 뛰게 할 특별한 콜라보레이션도 전개한다. 사이클 동호인들의 메카인 ‘팔당초계국수’와 손잡고 지난 17일 ‘휠라 X 초계국수 콜라보 사이클화’를 선보이는 동시에 현장 이벤트도 진행했다. 라이더들이 자주 찾는 명소이자 유명 메뉴인 초계국수의 초성인 ‘ㅊㄱㄱㅅ’을 사이클화(넌클릿 평페달형 시냅스5)에 새겨 넣어 신고 타는 재미에 소장하는 재미까지 더했다. 

휠라 관계자는 “그동안 글로벌 선수들의 다양한 퍼포먼스 슈즈를 연구 개발하며 쌓아 온 휠라 글로벌 랩의 기술력을 집약, 심혈을 기울여 이번 사이클화를 선보이게 됐다”며 “팔당초계국수와의 이색 협업이 보여주듯 라이더 분들과 보다 가까이서 소통하며 의견을 적극 반영해 나가는 한편 다양한 방식으로 건강하고 즐거운 라이딩 문화 조성에 일조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ongb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