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에 ‘일본해’ 쓰는 허치슨터미널, 부산항만공사 국민혈세로 홍보대행사 자처

기사승인 2020-10-20 11:40:39
- + 인쇄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이양수 국민의힘 의원에 따르면 자사 홈페이지 ‘오시는길’에 ‘동해’를 ‘일본해’로 ‘독도’를 ‘리앙쿠르암초’로 표기하고 있는 사기업인 허치슨터미널의 보도자료를 부산항만공사가 직접 배포했다고 한다.

부산항만공사는 이에 부산항 터미널 운영사는 별도 홍보 전담부서가 없어 부산항만공사 홍보부를 통해 사기업 홍보자료를 배포한다고 해명했지만, 허치슨터미널에는 홍보담당자가 따로 있어 국민혈세로 운영되고 있는 부산항만공사가 사기업의 보도자료를 굳이 직접 배포할 이유는 없다는 것이 이양수의원의 지적이다.

특히, 허치슨터미널의 홈페이지 ‘오시는길’ 지도에는 ‘동해’를 ‘일본해’로, ‘독도’를 ‘리앙쿠르암초’로 표기하고 있다는 사실이 드러났다.

이에 이양수 의원은 “백번 양보해서 부산항 활성화를 위해 공사가 터미널사의 홍보를 해준다고 해도, 과연 기본도 안된 회사를 공공기관이 앞장서서 홍보해주는 것을 국민들이 납득하실지 의문”이라며, “결국 부산항만공사가 ‘일본해’와 ‘리앙쿠르암초’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는 것과 같다”고 일갈했다.

이 의원은 “부산항만공사가 ‘동해’와 ‘독도’에 별다른 관심이 없으니 이런 사태가 벌어지는 것”이라며, “국민 혈세로 운영되는 공공기관은 특히 국민 정서에 반하는 행동을 해서는 안된다”고 비판했다.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