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쿡족 증가"…쿠킹·베이킹 강좌 늘리는 신세계아카데미

기사승인 2020-10-21 05:45:02
- + 인쇄
사진=신세계아카데미
[쿠키뉴스] 한전진 기자 = 신세계 아카데미가 생활요리 전문강사가 직접 강의하는 '신세계 쿠킹 & 베이킹' 강좌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최근 집에서 요리를 하는 ‘홈쿡족’이 많아진데 따른 것이라고 사측은 전했다. 특히 아이들과 함께 요리하는 강좌를 지난 학기보다 20% 더 늘렸다. 

실제로 코로나19 여파로 홈쿡에 대한 열기가 뜨거워진 추세다. 2030 젊은 세대들까지 홈베이킹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등 현재 인스타그램에서는 ‘베이킹’ 해시태그(#)를 단 게시글이 164만개에 달한다.

홈메이드 쿠킹에 대한 인기가 늘어나면서 관련 상품 매출이 늘기도 했다. 전기오븐과 인덕션 등 베이킹 관련 전자제품 매출은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20.8% 올랐다.

특히 푸드 플레이팅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지면서 좋은 음식에 걸맞은 고급 식기류 수요가 늘어 지난 9월 한 달간 60.9% 신장했다.

다음달 4일부터 25일까지 강남점에서는 박경신 한국식생활개발연구회 이사가 ‘가을철 입맛 잡는 요리’ 강좌를 진행한다. 

순두부찌개, 코다리 양념구이, 달래 굴 파전 등 대표 한식 레시피를 소개한다.

다음달 12일 본점에서는 디벨라 이태리 요리 강사가 진행하는 '고품격 파스타 디벨라’ 강좌가 열린다. 고품격 파스타인 푸타네스카베르미첼리, 열무 오레끼에떼 파스타 만드는 법을 전수한다.

이외에도 순 우유 쌀 롤케이크, 캐러멜 바나나보틀 케이크 등 아이들과 함께 간식용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요리 강좌를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 문화담당 권영규 상무는 “베이킹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은 물론,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관련 수업을 늘리게 됐다”라고 말했다.

ist1076@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