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추나무 랜선걸렸네" 보은대추 온라인 축제, 인기 폭증

한상욱 / 기사승인 : 2020-10-21 20:33:04
+ 인쇄

축제 기간 매일 오후 4시~5시, 유튜브 라이브 생방송


보은대추 온라인축제 '대추나무 랜선걸렸네' 행사 모습.

[보은=쿠키뉴스] 한상욱 기자 = 16일부터 30일까지 15일간 열리는 보은대추 온라인 축제 행사 프로그램인 랜선 버스킹 ‘대추나무 랜선걸렸네’가 인기 몰이 중이다.

이 프로그램은 축제 기간 중 매일 오후 4시부터 5시까지 유튜브 라이브 생방송으로 진행되고 있다.

전국 랜선 접속 참여자들에게 대추는 과일이다는 슬로건으로 보은 토종 생대추만의 우수성을 확고히 알리며 참여자들로 하여금 구매 욕구를 높여 콜센터(1668-0077)와 온라인 쇼핑몰(보은대추.shop) 주문으로 이끌어 내고 있다.

‘대추나무 랜선걸렸네’는 유튜브 인기스타 MC 4명이 기간별로 나와 진행되며 맛깔스럽고 재치 있는 입담으로 온라인을 달구며 가을철 과일의 황제 크고 달고 맛좋은 명품 보은대추를 홍보하고 있으며 유명 가수들이 출연해 즐거움과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축제 첫날인 16일 가수 금잔디 출연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미스터T, 박서진, 진달래, 명지, 배그나, 김지우, 류지광 등이 출연했다.



22일에는 트롯아이돌 후니용이가 출연해 명불허전 명품 보은대추 맛의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23일부터는 조명섭, 신성, 박구윤, 진달래, 명지, 이도진, 홍잠언, 김양, 진시몬 등이 출연한다.

‘대추나무 랜선걸렸네’는 유튜브에서 ‘보은대추온라인축제’ 실시간 방송으로 만날 수 있으며 원하는 연예인 방송 시 줌카메라 라이브로도 참여가 가능하다.

그간 코로나 19로 갑갑했던 팬들의 마음도 해소하고 심신의 안정과 피로 회복에 좋은 보은대추 드시고 건강하게 코로나를 이겨내시라는 응원의 방송까지도 준비해 보은대추 온라인 축제를 성공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군 관계자는 “처음 개최되는 온라인 축제지만 위기를 기회로 삼아 새로운 홍보 방법으로 청정지역에서 생산된 대추 등 농산물을 알리는데 노력하는 것은 이 모든 노력들이 힘을 합해 대추가 완판돼 생산 농가에 웃음을 드리는 것을 소원하는 것” 이라고 말했다.

swh1@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