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플러스교육원, 우리요양보호사교육원과 평생교육 MOU 체결 

기사승인 2020-10-23 15:17:55
- + 인쇄

에이플러스교육원, 우리요양보호사교육원과 평생교육 MOU 체결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에이플러스교육원은 우리요양보호사교육원과 평생교육 협력 및 교육훈련지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에이플러스교육원은 그동안의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의 자격과정을 수료한 수강생들에게 역량개발 및 취업지원에 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두 기관은 지속적인 평생교육 업무협력을 협의하고 있으며 교육콘텐츠 제공 및 업무교류 등을 활성화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우리요양보호사교육원은 “기능적인 요양보호사 양성이 아닌 가족을 대하듯 친형제를 돌봐주듯 진심 어린 마음과 어르신의 의료와 재활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을 겸비한 요양보호사를 양성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나아가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국가자격증 전문가의 꿈을 실현시켜 주고 조기 은퇴한 중장년들에게 재취업의 기회를 제공해 모두가 행복한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는 교육원이 되고자 지금도 초심과 같이 노력한다. 현대사회에서는 사회복지사 국가자격증 취득은 현장에서 많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기에 추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에이플러스교육원 이러닝 사업본부 김지현 과장은 “국가자격인 요양보호사로 근무하면서 현장에서 필요한 직접적인 요인들을 접하다 보니 복지와 관련된 사회복지사 자격에 관심이 갔으며 자연스럽게 요양보호사교육원을 통해 사회복지사의 역할에 대해 알게 되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요양보호사로 근무하면서 사회복지사 국가자격은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대학과 동등한 학위과정도 진행 가능하며 협약을 통해 1:1 학습관리는 기본으로 진행한다. 수강료 할인혜택 뿐만이 아닌 관리를 통해 과락 없이 패스하도록 진행하고 있다. 마무리 될 때까지 최대한 도움을 주고 있다”고 전했다.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