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카카오톡 지방세 상담 호응..환급금 신청도 추가

입력 2020-10-26 10:40:14
- + 인쇄
영주시 카카오톡 지방세 상담 호응..환급금 신청도 추가
▲ 영주시 세무공무원이 카카오톡으로 지방세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영주시 제공
[영주=쿠키뉴스] 권기웅 기자 = 경북 영주시 카카오톡 지방세상담서비스가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6일 영주시에 따르면 2019년부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영주시 지방세상담서비스’를 통해 취득세 감면, 세금 납부 방법, 정기분 부과 관련 문의 및 지방세 환급금 지급 신청 등의 지방세 관련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까지 단순 상담 및 전화 상담 안내를 포함해 총 300여 건의 상담 서비스를 제공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비대면 상담 수요 증가했으며, 올해 초부터 ‘지방세 환급금 신청서비스’도 추가해 상담수가 큰 폭으로 증가했다.

지방세 상담서비스를 이용한 A(31) 씨는 "낮에는 생업으로 인해 상담을 받기 힘들었는데, 야간에 카카오톡을 통해 궁금한 점을 남기면 다음 날 답변이 와 궁금한 점을 해소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만족을 나타냈다.

납세자는 카카오톡 친구 검색창에 ‘영주시 지방세상담서비스’를 검색하고 플러스 친구 추가 후 이용할 수 있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주말이나 공휴일 이용자는 평일 근무시간에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신영호 영주시 세무과장은 "지난해부터 납세자들에게 보다 편리한 지방세 관련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시행하는 지방세상담서비스가 호응을 얻고 있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시민에게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납세자와 소통하는 다양한 세무 행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zebo15@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