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경제] '청량리역 롯데캐슬 SKY-L65 섹션오피스' 분양 外 대우건설

조계원 / 기사승인 : 2020-10-29 10:03:11
- + 인쇄


[쿠키뉴스] 조계원 기자 =롯데건설이 시공한 ‘청량리역 롯데캐슬 SKY-L65 섹션오피스’가 내달 2일부터 분양에 들어간다. 이에 앞서 ‘시흥 웨이브파크 푸르지오 시티’도 30일부터 사이버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분양을 시작한다.

롯데건설, 내달 2일 ‘청량리역 롯데캐슬 SKY-L65 섹션오피스’ 분양


서울시 동대문구 전농동 620-47일대에 들어서는 ‘청량리역 롯데캐슬 SKY-L65 섹션오피스’가 오는 11월 2일부터 이틀간 분양에 들어간다. 분양은 청량리 제4구역 도시환경정비사업 추진위원회(사업시행자) 주관이며, 시공은 롯데건설이 맡았다. 
 
29일 롯데건설에 따르면 청량리역 롯데캐슬 SKY-L65 섹션오피스는 랜드마크타워 지상 42층 중 9~17층에 총 264실이 들어서며, 오피스 외에도 판매·문화시설, 숙박시설, 오피스텔 등이 함께 조성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철 1호선 청량리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에 있으며, KTX·ITX·분당선·경원선·경춘선·경의중앙선 등 다양한 철도 노선이 교차되는 서울 최대의 교통허브로 자리잡고 있다. 또한 광역환승센터를 경유하는 60여개 버스노선까지 이용할 수 있어 서울 도심은 물론 시 외곽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청량리역 롯데캐슬 SKY-L65 섹션오피스 분양 관계자는 “주거, 업무, 쇼핑 시설 등을 모두 갖춘 초역세권 입지로 아파트와 오피스텔에 이어 섹션오피스도 성공적인 분양을 기대하고 있다”며, “특히,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아 주택담보 대출 규제, 청약 자격 조건에 대한 해당 사항이 없고 중도금 무이자 및 전매가 가능한 상품으로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홍보관은 오는 30일 오픈하며 코로나19로 인해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온라인 예약 후 방문 가능하다. 위치는 서울시 성동구 마장로 302 열산빌딩 1층(5호선 마장역 3번 출구) 이다. 
 
대우건설, 30일 ‘시흥 웨이브파크 푸르지오 시티’ 분양


대우건설이 시화 멀티테크노밸리(MTV) 거북상업 4-3블록에 생활숙박시설 ‘시흥 웨이브파크 푸르지오 시티’가 오는 10월 30일 사이버 견본주택 개관과 함께 분양에 들어간다. 오프라인 견본주택 입장도 전화를 통해 사전예약제로 가능할 예정이다.  
 
29일 대우건설에 따르면 ‘시흥 웨이브파크 푸르지오 시티’는 지하 1층 ~ 지상 21층, 총 275실, 전용면적 26~120㎡로 구성되며 지상 1~2층에서 근린생활시설, 4층에는 부대시설이 자리할 예정이며 생활숙박시설은 지상 7층 ~ 지상 21층에 들어설 예정이다. 
 
‘웨이브파크’가 위치한 시화 MTV는 산업, 레저, 관광 등이 복합된 첨단 해양레저복합단지로 조성 중으로 10월 초 인공서핑장 웨이브파크가 개장되며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웨이브파크는 계절에 상관없이 서핑을 즐길 수 있는 인공서핑장으로 아시아 최초 세계 최대규모로 조성되어 전국 서퍼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시흥 웨이브파크 푸르지오 시티’는 시화 MTV 거북섬 내 최초로 선보이는 생활형 숙박시설로 일부 타입 복층형, 테라스 구조에 전호실 발코니 설계로 시화 MTV를 대표하는 최고급 주거상품으로 조성된다. 실내 커뮤니티 시설도 고급사우나, 레스토랑, 실내수영장 등의 부대시설이 계획되어 편리한 생활 환경을 갖출 예정이다. 

생활숙박시설로 분양되기 때문에 1가구 2주택에 해당되지 않고, 대출규제/전매제한/자금조달계획서가 없는 등 각종 부동산 규제에서 자유로우면서도 만 19세 이상 누구나 청약이 가능해 투자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위탁운영은 에어비앤비의 국내 유일한 운영 파트너사인 ‘핸디즈’가 맡을 예정이다. ‘핸디즈’는 현재 생활숙박시설 관리 업계 1위 기업으로 객실 세팅부터 플랫폼 등록 및 예약, 투명한 수익 정산에 이르는 일체의 운영을 책임진다. 

chokw@kukinews.com